배현진과 갈등 이준석, 이번엔 안철수-장제원과 충돌? “뜬금없다”
배현진과 갈등 이준석, 이번엔 안철수-장제원과 충돌? “뜬금없다”
  • 승인 2022.06.25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 사진=이준석 페이스북
이준석 / 사진=이준석 페이스북

 

이준석 국민의 힘 당대표가 이번엔 안철수·장제원 의원과 날을 세웠다.

지난 24일 머니투데이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최근 공개석상에서 배현진 의원의 악수를 뿌리치는 등 당내 인사들과 잇따라 충돌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디코이를 안 물었더니 드디어 직접 쏘기 시작한다. 다음 주 내내 간장 한 사발 할 것 같다"는 글과 함께 본인을 비판하는 장 의원의 발언을 담은 기사를 첨부했다.

디코이(decoy)는 '유인용 미끼'를 뜻하는 영어단어다.

또 '간장'이란 '간철수와 장제원'의 줄임말로 간철수는 '간보는 안철수'란 뜻으로, 안철수 의원을 힐난하는 별명 중 하나다.

첨부된 기사는 전날 장 의원의 발언이 담겨 있다.

이 대표는 성상납 증거 인멸 교사 안건이 당 윤리위원회에 상정된 상황에서 안 의원이 추천한 최고위원 문제를 놓고 배 의원과 공개 석상에서 잇따라 충돌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배 의원이 내민 손을 뿌리치는 모습이 언론에 노출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장 의원은 "이게 대통령을 도와주는 정당이냐"며 "당이 뭐 하는 짓인지 모르겠다"면서 "윤 대통령에 부담이 돼선 안 된다"고 말했다.

안 의원 측도 최근 이 대표를 겨냥해 "성 접대 제공자로 지목되고 있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가 던진 미끼를 안 물었길 진심으로 기원 드린다"고 발언한 바 있다.

이날 오후 이 대표는 부산 유엔 기념공원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안 의원이 그런윤리위 문제에 관심이 많으신 줄 처음 알았다"며 "또 내용을 알고 있는 것처럼 말씀하시니까 지금까지 아무 말씀 없으시다가 갑자기 어떤 계기로 그런 말씀을 하시게 되신 것인지는 좀 궁금하고 뜬금없다"고 비꼬았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