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사퇴, 전여옥…“민주당의 지방선거 폭망…아기복어가 다 뒤집어 써”
박지현 사퇴, 전여옥…“민주당의 지방선거 폭망…아기복어가 다 뒤집어 써”
  • 승인 2022.06.03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TV 뉴스 캡처
사진=연합뉴스TV 뉴스 캡처

 

박지현 더불어 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을 포함해 비상대책위원들이 6·1 지방선거 참패 책임을 지고 총사퇴하기로 한 것을 두고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 힘 전신) 의원이 “아기복어가 다 뒤집어썼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지난 2일 국민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전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의 지방선거 폭망, 예상대로 아기복어가 다 뒤집어쓰고 물러났다”라고 비판했다.

‘아기복어’는 박지현 위원장의 별명으로 민주당 내부에서 선거 참패를 박 위원장의 책임으로 돌리는 목소리가 나오는 상황을 지적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전 전 의원은 “문재인 정권은 ‘내 편 정권’이었다. ‘내로남불’에 편 가르기로 5년 내내 국민을 괴롭혔다”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네 탓 정당’이다. 친문이 포문을 열고 다 이재명이 ‘졌잘싸’(졌지만 잘 싸웠다의 줄임말)라고 하며 오만방자해서 폭망 했다”고 비판했다.

또 전 전 의원은 국민의 힘을 향해서는 “국민의 힘, 이번에 한 거 없다. 이번 지방선거는 철저히 윤석열 효과였다”며 “오죽하면 홍준표가 대구 시장이 되고 ‘이제 윤석열 대통령이 나 무시 못 한다’고 투정을 부렸겠나”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힘이 개혁한다고 최재형 의원을 내세웠지만, 이준석 대표가 물러나는 것이야말로 국민의 힘 개혁이다. 부지런히 숟가락 얹는 것 보기 괴롭다”라며 이준석 국민의 힘 대표를 저격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