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넘사벽 행보+명품미소…한터차트 초동 신기록·밀리언 인증패 수상
임영웅, 넘사벽 행보+명품미소…한터차트 초동 신기록·밀리언 인증패 수상
  • 승인 2022.05.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물고기뮤직
사진=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의 넘사벽 행보가 포착됐다.

24일 임영웅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티스트 임영웅, 한터차트 신기록 인증패, 밀리언 인증패, 동시 수상! 영웅시대 여러분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라며 인증샷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 임영웅은 수상패를 들고 명품 미소를 짓고 있다. 

앞서 임영웅은 데뷔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로 초동(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에서 110만 장을 돌파했다. 

이에 그는 솔로 가수 최초이자 트로트 가수 최초로, '초동 앨범 판매량 1위'를 달성한 바,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더욱이 역대 케이팝(K-POP) 초동 판매량 순위에서도 9위를 기록하기도. 

특히 임영웅의 이번 기록은 장르의 특성상 해외 팬수가 아이돌에 비해 적은 가운데, 해외 구매와 팬사인회 등 별도의 마케팅 없이 순수 국내 수요만으로 이룬 것으로 의미가 남다르다.

이에 사진 속 임영웅이 손에 쥔 한터차트 신기록 인증패는 솔로 아티스트 부문 신기록을, 밀리언 인증패는 초동 판매량 100만 장 이상 달성을 뜻하며, 가요계 새 역사를 쓴 순간을 다시한번 입증하고 있다.

행보마다 뜨거운 인기와 저력을 입증하고 있는 임영웅은 현재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회, 전석 매진 중인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고양과 창원에 이어 오는 6월10일 오후 7시 30분, 11일 오후 6시, 12일 오후 5시 광주에서 콘서트를 연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