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X탕웨이X박해일 '헤어질 결심' 캐릭터 포스터 공개...매료시키는 압도적 눈빛
박찬욱X탕웨이X박해일 '헤어질 결심' 캐릭터 포스터 공개...매료시키는 압도적 눈빛
  • 승인 2022.05.1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JENM

박찬욱, 탕웨이, 박해일 세 사람의 만남으로 시작부터 화제가 된 영화 ‘헤어질 결심’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됐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수사 장르와 멜로 장르가 결합돼 독창적이고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각각 산과 바다를 배경으로 두 인물의 모습을 고전 명화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질감으로 표현했다. 갑작스러운 남편의 죽음 앞에서 동요하지 않는 사망자의 아내 '서래'와 그러한 '서래'에게 의심과 동시에 호기심을 느끼는 형사 ‘해준’. 이들의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낸 탕웨이의 단단한 눈빛과 박해일의 깊은 표정은 캐릭터에 온전히 녹아들어 세밀하고 몰입도 높은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여기에 "의심, 관심 그리고 '헤어질 결심'"이라는 카피는 변사 사건을 둘러싸고 사망자의 아내와 형사로 시작된 두 인물 사이에 찾아올 관계 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박찬욱 감독의 신작 ‘헤어질 결심’은 앞서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6월 29일 개봉 예정.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