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락비 지코, 오늘(29일) 소집해제...싸이 앨범 시작으로 활동 재개
블락비 지코, 오늘(29일) 소집해제...싸이 앨범 시작으로 활동 재개
  • 승인 2022.04.2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OZ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캡처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지코(ZICO)가 군인의 신분을 벗고,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 측은 29일 “지코가 오늘(29일) 대체 복무를 마치고 소집해제한다”고 밝혔다. 지코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행사 없이 조용히 복무를 마칠 예정이다. 지난 2020년 7월 육군 훈련소에 입소한 지코는 4주간의 기초 군사 훈련을 받고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왔다.

2011년 그룹 블락비로 데뷔한 지코는 ‘사람’, ‘남겨짐에 대해’, ‘아무노래’, ‘Summer Hate’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특히 지코는 솔로곡 ‘아무노래’로 멜론 일간 차트에서 52회 1위를 기록했고, 방송 출연 없이 음악방송 통산 10관왕에 올랐다. 이 곡은 2020년 연간 가온 디지털 차트, 다운로드 차트, 스트리밍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거머쥐는 등 지코의 필모그래피 사상 최고 히트곡으로 손꼽힌다.

KOZ엔터테인먼트는 "지코는 가수 겸 프로듀서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재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코는 29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싸이 정규 9집 '싸다9'의 앨범에 참여, 수록곡 중  'Celeb'를 싸이와 고동 작사, 작곡했다. 해당 곡은 수지의 뮤직비디오 출연으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