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특급' 한가인 "남편 연정훈과 MBTI 궁합 최악…실제로 너무 안 맞아"
'문명특급' 한가인 "남편 연정훈과 MBTI 궁합 최악…실제로 너무 안 맞아"
  • 승인 2022.01.27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채널 '문명특급' 영상캡처
사진=유튜브채널 '문명특급' 영상캡처

배우 한가인이 남편 연정훈과 궁합이 최악이라고 밝혔다.

27일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MMTG'에는 '답답허네. 연정훈이 찍어준 사진 다 맘에 안 든다는 한가인. 아니 그동안 어떻게 참고 살았대요?(그만큼 은은한 광기가 있다는 뜻)'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한가인은 "최근 MBTI에 관심이 있다"며 자신의 MBTI가 ESTJ라고 밝혔다. 남편 연정훈의 MBTI는 ENFJ였다. 그는 "궁금해서 신랑과 해봤는데 최악의 궁합이라더라. 빨간불이 떴다. 나랑 안 맞는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그는 "'요즘 사람이 되려면 MBTI 해야 된다'고 했더니 남편이 '이게 뭐야?', '이거 왜 해야 되는 건데?'라고 계속 물어봐서 그냥 하라고 했더니 ENFJ가 나왔다. 그래서 역시 안 맞는다고 생각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재재는 "ESTJ랑 ENFJ랑 궁합이 안 맞냐"며 궁금해했고, 제작진은 "ESTJ가 무섭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한가인은 놀라며 "우리 남편은 내가 제일 무섭다고 한다. 내가 '나 왜 무서워?'라고 하면 너무 대하기 힘든 사람이라고 하더라. 나는 확실하고 계획적인데 우리 신랑은 누워있거나 자고 있다. 난 그 꼴을 못 보고 답답하다. 그래서 결혼사진 보면 내가 다 끌고 다니고 있다. 둘이 같이 외출하면 난 맨날 현관에 나가 있는데 남편은 꾸물거린다. 난 발이 빨라지고 죽겠는데 남편은 제자리걸음 한다"고 정반대 성향임을 전했다.

여기가 끝이 아니었다. 한가인은 과거 한 방송에서 남편 연정훈을 '마마묘', '얄라숑' 등의 애칭으로 불렀던 것에 대해 "그거 이제 다 없어졌다"며 "남편을 '아빠'라고 부른다. 옛날에는 일주일에 한 번씩 '까라까라', '삐리삐리' 등으로 애칭을 바꿨다. 빵상 아줌마처럼. 진짜로 우리 남편이 내가 뭐라고 불러도 다 알아들었다. 그래서 '끼리끼리', '꺄라꺄라' 다 했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그는 "신기한 게 내가 말을 가지고 노는 걸 좋아하는데 우리 애들이 똑같이 그런다"고 말했다. 재재가 "언어적으로 천재성이 있나 보다"라며 놀라워하자 "실제로 첫째가 언어 영재"라고 자랑했다.

한가인은 아내의 사진을 잘 찍어주기로 유명한 연정훈에 대해서도 쿨한 반응을 보였다. 재재가 "연정훈이 사진을 엄청 잘 찍어주기로 유명하다. 근데 솔직히 너무 '가인빨' 받는 거 아니냐"고 묻자 "맞다. 사람들이 치트키 쓴 거라고 했다"고 맞장구쳤다.

또 연정훈이 찍어준 사진 월드컵을 하자는 재재의 말에 영혼 없는 표정을 지으며 "나는 사실 사진을 별로 안 좋아한다. 사진 안 좋아해서 결혼 앨범도 없다. 일부러 안 만들었다. 어차피 인터넷 치면 나온다고 생각해서 앨범 신청도 안 했다"고 말해 다시 한 번 웃음이 터졌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