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3' 박지현, 학력 마케팅 논란?…일본 와세다대 성적표·논문 공개
'하트시그널3' 박지현, 학력 마케팅 논란?…일본 와세다대 성적표·논문 공개
  • 승인 2022.01.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박지현 인스타그램
사진 = 박지현 인스타그램

 

'하트시그널3' 박지현 측이 학력 자료를 공개했다.

26일 SBS '연예뉴스'는 박지현 측에서 제공한 일본 와세다대학 졸업증명서와 성적표, 국내 의학전문대학원 지원서, 참여 논문을 공개했다.

앞서 박지현은 지난 2020년 채널A ‘하트시그널3’에 출연해 일본 와세다 대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이며, 의학전문대학원 진학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당시 박지현은 청순한 외모와 고학력 스펙으로 주목을 받은 바, 이후 개인 유튜브 채널로 팬들과 소통하고, 효원CN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면서 그는 의전원 입시 준비를 하는 일상 브이로그를 공개하는 등 크리에이터로서 본격적 행보를 이어갔다.

이후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론칭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누리꾼들이 그의 행보에 의문을 드러낸 것. 이들은 박지현이 실제 의전원을 준비한 정식 학생인 것인지, 의대생 이미지 메이킹을 한 것은 아닌지 해명을 요구했다. 또 최근 가품 논란에 휩싸여 활동을 중단한 유튜버 프리지아(송지아)와 같은 소속사라는 이유로 의혹의 커진 상태다. 

이에 박지현 측이 일본 와세다대학교 국제교양학부 재학증명서, 성적표 등을 공개하며 입장을 전한 것이다. 공개한 와세다대 성적표에 따르면, 박지현은 A+, A등 우수한 성적을 받은 바 있다. 또 그는 2019년, 2021년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지원했으나 최종적으로 합격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지난해 10월 발간한 국제 학술지(SCI) <Molecular & Cellular Toxicology>에 <신경독성 테스트에서 MEA와 함께 신경 3D 유기체의 사용: 전통적인 체외 세포 배양 및 체내 방법과 비교> 제하의 논문을 게재하며 전공관련 연구 성과를 전했다. 

결국 박지현 측에서 관련 자료를 공개하며 정면돌파한 만큼, 그를 둘러싼 학력 마케팅 의혹이 해소될 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박지현은 '하트시그널3' 출연 이후 현재 구독자 18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