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노제 "'스우파' 이후 SNS 팔로워 60만→250만…광고료 거의 70배 상승"
'라스' 노제 "'스우파' 이후 SNS 팔로워 60만→250만…광고료 거의 70배 상승"
  • 승인 2021.12.0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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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캡처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캡처

댄서 노제가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이후 달라진 삶을 공개했다.

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통해 화제를 모은 노제가 게스트로 출연햇다.

노제는 인기를 실감하냐는 말에 "이렇게 제가 항상 보던 방송에 출연할 때 인기를 실감한다"며 "SNS 팔로워 수도 엄청 늘었다. '스우파' 전에는 60만 정도였는데 방송하고 나서는 250만 정도 된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인기 때문에 생긴 에피소드도 공개했다. 노제는 "오빠가 회사원이다. 근데 회사 동료들이 제 얘기를 한 거다. 오빠한테 '같은 노씨네?'라고 물었다더라. 오빠가 가만히 있다가 동생이라고 했는데 아무도 안 믿었다고 한다"며 "다들 무슨 소리냐고 하다가 회사에 소문나면서 난리가 났다. 지인들에게 사인도 해드렸다"고 말했다.

특히 노제는 광고료가 크게 상승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광고료는 거의 70배 정도 올랐다"며 "예전에는 댄서, 엑스트라 느낌으로 찍었는데 지금은 거의 주인공 느낌으로 찍는다. CF는 10개 정도 찍었다. 처음에는 어떤 광고인지 안 고르다가 요즘에는 일정 따라서 고르고 있다"며 여유도 보였다.

노제를 패러디한 노이로제로 화제를 모은 개그우먼 홍현희도 출연했다. 노제는 "노이로제 보면서 실제로 노이로제 생기지 않았냐"라는 물음에 "전혀 기분 나쁜 게 없다. 패러디 해주니까 웃기더라. 사실 너무 똑같아서 보기 민망하기도 했다"며 "'괜찮아요' 짧은 영상이 화제가 됐는데 그걸 개구기 끼고 하셔서 놀랐다"고 말했다.

노제는 남다른 비주얼 덕분에 주목도가 높았지만 과거 외모 때문에 위축된 적이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카이의 '음' 댄서로 활약하던 영상이 화제가 됐다. 해외 팬들 사이에서도 유명해져서 SNS 팔로워가 많이 늘었다"며 "외적인 요소로 이목을 끈 걸 인정은 하지만 댄서인데 외모로만 주목 받으니 위축이 되더라. '스우파' 캐스팅이 왔을 때도 많이 고민했다. 그 편견을 이길 수 있을까 싶더라. 저는 밑져야 본전이 아닌 사람인 거다. 그래서 처음에는 거절했다. 근데 편견을 한 번 깨려면 제가 직접 해야 하는데 그걸 안 하는 게 모순 같았다"고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댄서 노제의 실력을 가장 먼저 알아봐 준 아티스트는 지코였다. 노제는 "저희 팀을 알아봐주셨다. 저와 여진 언니한테 직접 같이 하자고 연락이 왔다. 아티스트와 작업한 게 처음이었다"며 고마워했다.

이날 노제는 챌린지 열풍을 일으킨 '헤이마마' 춤도 직접 선보였다. 그는 "표정이 중요하다. 이겨야하니까 눈을 절대 안 피하고 거만한 표정을 지어야 한다. 박수를 진짜 세게 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제는 MC 안영미, 노이로제 홍현희와 함께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