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제' 신인상 공승연 "동생 트와이스 정연, 소감 준비 비웃었는데"
'청룡영화제' 신인상 공승연 "동생 트와이스 정연, 소감 준비 비웃었는데"
  • 승인 2021.11.26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공승연, 정재광 SNS
사진=공승연, 정재광 SNS

정재광과 공승연이 청룡영화제 남녀신인상을 차지했다. 

26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2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는 '낫 아웃'의 정재광과 '혼자사는 사람들'의 공승연이 생애 단 한번 만 받을 수 있는 신인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인질' 김재범 류경수, '싱크홀' 남다름, '잔칫날' 하준 등 쟁쟁한 후보들과의 경합 속에서 신인남우상 트로피를 품에 안은 정재광은 "감사하다. 너무 긴장되고 떨린다. 수상소감을 준비해놨는데 머릿속이 하얘져서 어떻게 얘기를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떨리는 마음을 숨기지 못헀다. 

그는 "유명하지도 않은 내게 상을 주신 이유는 잘해서가 아니라 열정을 잃지 말라는 뜻인 것 같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임에도 열정 하나만으로 함께 달려온 감독님과 스태프, 배우들의 열정에 용기를 주시고자 대표해서 내게 상을 주신거라 생각하고 감사히 받겠다"며 "나를 성장시키고자 도와주시는 소속사 식구들에게도 감사하다. 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응원과 용기를 주시는 아버지와 하늘에 계신 어머니께 감사하다. 열정이 중요한 시대라고 생각이 든다. 나 또한 일을 하면서 잘 풀리지 않을 때마다 스스로를 의심하고 열정이란 것이 무의미하고 부질없게 느껴진 순간이 많았다. 열정을 잃어가는 모든 분들께 좋은 일들이 있었으면 좋겠다. 늘 초심으로 한걸음 한걸음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재광의 소감을 들은 김혜수는 "청룡은 잘하는 사람에게 준다. 계속 열정을 지켜갔으면 한다"고 루키를 응원했다.

'내가 죽던날' 노정의, '최선의 삶' 방민아, 어른들은 몰라요' 이유미, '애비규환' 정수정(크리스탈)과 경합해 신인여우상을 차지한 공승연은 후보로 지명된 순간부터 눈물을 쏟았다.

공승연은 "벌써 눈물이 이렇게 많이 난다. 사실 어제 혹시 내가 상을 받을까 약간 기대를 해서 급하게 수상소감을 준비했는데 동생(트와이스 정연)이 옆에서 비웃더라. 내가 너무 오바했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제대로 준비할 걸 그랬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여기 계신 분들의 영화를 보며 배우의 꿈을 키웠다. 연기를 시작하면서 이 자리에 오게 될 날을 너무 꿈꿨다. 이 자리에 참석한 것만으로도 너무 큰 의미가 있고 행복한 날인데 이렇게 귀한 상주셔서 감사하다. '혼자 사는 사람들'을 만들고 진아를 만들어주신 감독님, 스태프, 배우들에게 감사하다"며 "열정과 사랑으로 찍었다. 함께했던 모든 분들 앞으로도 계속 사랑하는 영화를 만들며 살았으면 좋겠다. 사실 연말에 집에서 시상식을 보는 게 엄마한테 미안하기도 하고 슬펐는데 지금 이렇게 부모님과 떨어져 있으니까 너무 좋다. 앞으로 자주 떨어져있자. 사랑하는 소속사 식구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눈물을 흘렸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