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지리산’ OST ‘Yours’ 일본 발매 2시간만에 아이튠즈 1위
방탄소년단 진, ‘지리산’ OST ‘Yours’ 일본 발매 2시간만에 아이튠즈 1위
  • 승인 2021.11.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이스토리
사진=에이스토리

 

방탄소년단 진이 부른 드라마 ‘지리산’ OST ‘Yours’가 일본 아이튠즈에서 최단 기간에 1위를 달성하며 또 하나의 신기록을 경신했다.

24일 오전 2시 일본 아이튠즈에서 발매된 ‘Yours’는 2시간 만인 오전 4시에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진은 일본 아이튠즈 사상 최단 기간에 정상을 차지한 한국 솔로 가수가 됐다. 

또한 진은 이 곡으로 총 96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하며 올해 아시아 솔로 가수로서는 가장 많은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가수로 기록됐다.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인 샤잠의 일본 톱 200 차트에서도 ‘Yours’는 13일 발매된 이후 24일까지 12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독주를 이어나가고 있다. 미국 다음으로 큰 일본 음악시장도 무릎꿇게 한 은빛 보이스의 힘이다.

‘Yours’의 매력에 빠진 건 일본뿐만이 아니다.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로 데뷔해 한국 남자 솔로가수곡 최초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진입했으며, 영국 오피셜 빅 톱 40 차트에선 역대 최고 순위인 24위로 데뷔했고 인도 IMI 인터내셔널 톱 20 차트에도 한국 솔로가수 곡으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OST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 진입, 스포티파이 역사상 한국 OST 중 가장 높은 데뷔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또한 9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아이튠즈 역사상 최단 시간인 31시간만에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지리산’ 제작사인 에이스토리 유튜브에서 독점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된 지 약 20일만에 조회수 390만 이상, ‘좋아요’ 50만 이상을 기록하는 등 ‘Yours’에 대한 대중의 큰 관심과 애정을 입증한다.

한편 '지리산'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에 tvN에서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