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친과 스님이 한 방에...격분해 난동 피운 60대 '집유'
여친과 스님이 한 방에...격분해 난동 피운 60대 '집유'
  • 승인 2021.11.22 0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 상징

 

여자친구와 승려가 한 방에서 같이 자는 모습을 보고 격분해 난동을 피운 6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전주지법 제3형사부(고상교 부장판사)는 특수주거침입, 특수재물손괴,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64)의 항소심에서 원심과 같은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21일 밝혔다.

중앙일보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7월 25일 오후 10시 40분쯤 여자친구 B씨와 승려 C씨의 바람 현장을 잡기 위해 사찰 방에 무단 침입하고 창문과 집기류를 부수는 등 난동을 부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이 과정에서 B씨와 C씨가 함께 자는 장면을 휴대전화로 촬영한 혐의도 받는다.

A씨는 B씨와 2019년 7월 교제를 시작한 후 B씨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3000만원을 주는 등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왔다.

그러나 A씨는 지난해 초 B씨와 C씨가 함께 여행을 다녀온 것을 알게 되고 이들의 사이를 의심, 이후 바람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B씨의 차량에 GPS 위치추적장치를 부착한 것으로 조사됐다.

항소심 재판부는 “피고인이 범행을 인정하고 있고 동종 범죄로 처벌받은 전력이 없는 점, 이와 함께 피고인이 피해자 B씨에 대한 채권을 포기함으로 어느 정도 금전적 피해 회복이 이뤄진 점 등을 참작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