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수능 수험생 응원…“코로나 어려움 이겨내 자랑스럽다”
문재인 대통령, 수능 수험생 응원…“코로나 어려움 이겨내 자랑스럽다”
  • 승인 2021.11.18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사진=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문재인 대통령이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보는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17일 "올해 수험생들은 공부뿐 아니라 방역의 어려움을 잘 이겨냈다"면서 "코로나 세대만이 겪어야 했던 특별한 어려움이었기에 여러분이 잘 이겨낸 것이 더욱 자랑스럽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제 하나의 산을 넘어 여러분의 꿈이 활짝 펼쳐지길 기원 한다"면서 "잘해왔고, 더 잘할 수 있다. 대한민국이 여러분의 꿈을 응원 한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5시 자신의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수능이 내일로 다가왔다. 하늘 한번 쳐다보고 어깨를 펼쳐보길 바란다"면서 이같이 응원의 글을 남겼다.

문 대통령은 "수험생들은 열심히 해왔으니 하던 대로만 하면 잘할 것"이라면서 "가족과 선생님들도 수험생 곁을 따뜻하게 지켜주시느라 애쓰셨다"고 전했다.

또 "정부는 안전한 수능으로 여러분을 응원 한다"며 "특별 방역과 원격수업으로 수험생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친구들 모두 공정하게 수능을 볼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면서 "필요한 수험생들에게 별도시험장을 마련했고, 병원과 생활치료소에서도 응시할 수 있게 했다"고 준비 상황도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