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골프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골프존모임’ 오픈..라운드방·모임방 개설 가능
골프존, 골프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골프존모임’ 오픈..라운드방·모임방 개설 가능
  • 승인 2021.11.1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 골프존이 라운드 동반자들과 모바일 메신저로 소통할 수 있는 골프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골프존모임’을 론칭했다.
골프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골프존모임’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라운드 동반자들과 모바일 메신저로 소통할 수 있는 골프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골프존모임’을 론칭했다고 10일 전했다.

골프존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골프존모임은 지역, 실력 등급, 연령대 등에 따른 라운드방을 검색해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라운드 일정에 맞춰 방을 개설해 동반자를 모집할 수 있다. 라운드 일정 확인은 물론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매장 예약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운드를 위한 대화방을 비롯해 지속적인 소통을 나눌 수 있는 모임에도 참여 및 방 개설이 가능하다. 모임의 멤버 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갖춰져 있다.

방 개설 방법은 간단하다. 골프존모임 서비스에 접속해 하단에 ‘플러스(+)’ 메뉴를 클릭한 후, 골프존 시스템을 통해 인원과 장소에 관계없이 스크린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네트워크 플레이’, 랭킹 대결이 가능한 ‘GLF(GOLFZON LIVE FESTIVAL, 이하 ‘GLF’) 대회 라운드’, 골프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모임’ 중 원하는 방의 종류를 선택하면 된다.

네트워크 플레이 방 개설 시 '방 이름' '라운드 일정' '경기 코스' '라운드 난이도' '경기 방식(개인/팀)' '모집 인원' '시상 이벤트 진행 유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방 개설자만 설정 및 지급이 가능한 시상 이벤트는 2가지 이벤트(첫 버디 달성 이벤트, 연속 버디 달성 이벤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골프존 플러스샵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경품 지급이 가능하다.

GLF 대회 라운드의 경우 '대회명' '대회 기간' '비밀번호'를 선택하면 된다.

모임은 모임 이름, 간단한 모임 소개, 가입 신청 승인 여부, 가입 조건, 닉네임 표기 방법 등을 작성하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마다 지역 골퍼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전국 시·군·구 단위 주차별 지역랭킹전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골프존은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골프존모임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3천만 원 상당(골프존 통합 마일리지 및 모바일 라운드 이용권)의 푸짐한 경품을 지급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재미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골프존 GS개발실장 김지훈 프로는 “새롭게 선보인 골프존모임 앱 서비스는 골퍼들간의 소통은 물론 예비 고객들을 모집해 매장 소식 및 대회 정보 등을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어 매장 운영 및 홍보에도 도움이 되는 플랫폼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향후 필드 골퍼나 동호회 운영에 유용한 기능 업데이트 및 골프 관련 사업과의 서비스 결합 등을 통해 골퍼들의 필수 플랫폼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