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전소미 "'XOXO'는 연말 종합선물세트..'덤덤' 인기 부담 없어"
'컴백' 전소미 "'XOXO'는 연말 종합선물세트..'덤덤' 인기 부담 없어"
  • 승인 2021.10.29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더블랙레이블

 

가수 전소미가 첫 솔로 정규 앨범 'XOXO'로 컴백한다.

29일 오전 전소미 첫 번째 정규 앨범 'XOXO'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전소미의 컴백은 지난 8월 발매한 '덤덤(DUMB DUMB)'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더블랙레이블 수장 테디와 세계적으로 미국 R&B 싱어송라이터 핑크 스웨츠가 앨범 전반을 담당했으며, 전소미 또한 작사에 참여했다.

3개월 만의 빠른 컴백에 대해 전소미는 "늘 내가 혼자 들었던 음악들이 세상에 나오고 팬들도 들을 생각을 하니까 너무 설레고 빨리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 뿐"이라고 말했다.

전작 '덤덤'의 인기가 부담으로 작용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는 "오히려 자신감이 생겼다"며 "'덤덤'은 밝은 모습, 반전미가 있었더라면 이번 신곡은 힙합적인 요소들도 많고 악동 느낌이 많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정규 앨범은 좀 더 무게감 있는 노래다. 좀 더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꽉 찬 무대를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아 행복하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XOXO'는 전소미의 청명한 보이스톤이 인상적인 팝 장르의 곡이다. 'XOXO'는 편지나 메시지의 마지막에 '사랑을 담아'라는 의미를 담아 덧붙이는 관용적 표현을 의미한다.

곡에 대해 전소미는"'XOXO'라는 표현이 '사랑을 담아' 이런 느낌인데, 저는 약간 비꼬아서 잘 먹고 잘 살라는 화끈한 내용을 담았다"며 "멜로디가 따라 부르기 쉽고 드라이브할 때 듣기 좋다"고 곡에 대해 자부했다.

끝으로 전소미는 이번 앨범에 대해 "연말 종합선물세트 앨범이 아닌가 싶다. 더 욕심내서 여자 솔로 가수 자리를 굳히고 싶다"는 당당한 포부를 밝혔다.

전소미의 첫 번째 정규 앨범 'XOXO'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