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문아' 김재원 "아들 이준 사위감으로 인기…송강호 영화 아역 제안 받기도"
'옥문아' 김재원 "아들 이준 사위감으로 인기…송강호 영화 아역 제안 받기도"
  • 승인 2021.10.27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캡처
사진=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캡처

배우 김재원이 아들 이준이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26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김재원이 출연해 아들 이준이의 이야기와 아내와의 러브스토리에 대해 털어놨다.

김재원은 최근 아들 이준과 함께 방송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에 대해 "이준이가 저의 어렸을 때와 많이 비슷하다"며 "이제 '이준이 아빠'라고 더 많이 불린다. 아이가 저처럼 유명해지고 싶어했다. 이게 이뤄지니 애가 행복해해서 기분이 좋다. 주변 어른들도 예뻐해주셔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어느 순간 아이가 태어나니까 어떤 교육을 시켜야할지 고민하게 됐다. 100마디 말보다 본보기를 보여주는 게 좋은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설명에 부족함을 깨달아서 어쩔 수 없이 책을 많이 읽게 됐다"고 말했다.

이준의 남다른 인기도 언급했다. 김재원은 "아들을 미래의 사윗감으로 점찍어 둔 형님들이 있다. 이지혜 씨도 그랬다"고 말했다. 실제 이지혜는 김재원에게 "네 살 차이면 딱 좋을 것 같다. 저의 딸이 네 살이다. 욕심을 내보겠다"며 이준이를 미래 사위감으로 점 찍은 바 있다.

아들의 출연료 관리에 대해서는 "저희 아버지도 제 돈을 안 건드리신다. 각자가 일해서 얻은 성과이기에 그렇다. 이준이 통장도 따로 있어서 거기에 차곡차곡 쌓아둔다"고 설명하다가 "미리 (돈을) 좀 썼다. 저도 조금 힘들어서"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살인 미소' 후계자로 눈여겨 본 스타에 대해서는 배우 서강준, 그룹 SF9 찬희를 언급했다. 찬희와는 한 드라마에서 함께 호흡한 인연도 있었다. 그는 "찬희 씨가 저의 아역으로 나온 적이 있다. 찬희 씨 어머니가 저한테 '우리 찬희도 재원 삼촌처럼 되면 좋겠다'라고 말한 적 있다. 저를 좋게 봐주셨는데 성장한 모습을 보니 너무 기분이 좋았다. 벌써 10년 전이다. 여자 스타 중에서는 그룹 이달의 소녀 츄가 잘 웃는 것 같다"고 꼽았다.

김재원은 "이준이도 연기에도 관심이 있는지"라는 질문을 받자 "의사,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하더니 방탄소년단을 보고는 가수가 하고 싶다고 하더라. 또 아빠를 따라 연기자가 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며 "송강호 선배가 출연하는 한 영화의 아역 제안을 받기도 했다. 지금 아역배우를 한다면 학교 생활을 잘 못하고 연기를 위한 삶으로 전환해야 하는데 아직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연기가 하고 싶다면 그때 시킬 것"이라며 제의를 거절한 이유를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