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카드뉴스] Double Income No Kids, 연예계 딩크 부부
[NI카드뉴스] Double Income No Kids, 연예계 딩크 부부
  • 승인 2021.09.2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딩크족이란? Double Income No Kids. 의도적으로 자녀를 두지 않는 맞벌이 부부. 
임신과 출산, 육아에서 벗어나 둘만의 인생을 즐기는 연예계 딩크족을 소개한다.

◆ 김이나

결혼한 지 16년 차인 작사가 김이나. 한 예능에서 출산 계획이 없음을 밝히며 아이를 안 낳아도 질문받지 않는 사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김민교

아이가 없어도 충분히 행복하다고 말하는 배우 김민교. 처음에는 그가 아내를 설득했는데 지금은 아내가 더 확고해졌다고. 특히 "대부분 내가 행복해지고 싶어서 아이를 낳으라고 하지 아이를 위해 낳으려는 사람은 없다."는 말로 본인의 소신을 드러냈다.

◆ 김원희

아이에 대한 조급함과 간절함이 크지 않아 아이 없이 살아왔다는 김원희. 부부 사이가 안 좋다는 루머도 있었지만 "남편을 위해 목숨도 줄 수 있다"는 말로 애정을 드러냈다.

◆ 김수로

SBS 공채 탤런트 출신의 배우 이경화와 2006년 결혼한 김수로. 각자 배우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자녀를 갖지 않기로 했다고.

◆ 하재숙

결혼 직후 양가에 노키즈를 선언했다는 하재숙. '아이는 결혼의 종착지가 아닌 각자의 항로를 위한 선택지일 뿐' 이라며, 부부 둘만 있어도 충분히 행복하다고 말한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