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 상담소' 에일리 "남들 시선에 한 달만에 10kg 감량→무대공포증+성대결절"
'금쪽 상담소' 에일리 "남들 시선에 한 달만에 10kg 감량→무대공포증+성대결절"
  • 승인 2021.09.18 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방송캡처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방송캡처

가수 에일리가 무대 공포증과 극심한 다이어트로 성대결절을 겪었던 사연을 공개했다.

17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에일리가 출연해 무대 공포증을 겪게 된 사연을 털어놨다.

에일리는 “처음에는 노래하는 것을 좋아했다. 2018년 정도에 회사를 나와서 홀로서기를 했는데 어머님이 갑자기 편찮아지시고 저한테 정말 많은 기대의 무게감이 쏠렸던 것 같다. 짐이 커진 느낌에 부담을 받기 시작하다 보니까 '이 무대 망치면 어떡하지?', '그래서 다음에 안 불러주면 어떡하지?'라는 부담감과 무대를 망칠 것 같은 두려움이 생기더라”고 말했다.

에일리는 자신의 외모 때문에 힘들었던 경험도 밝혔다. 그는 "어느 기준에 맞춰야 할지 몰랐다. 살을 빼면 말랐다고 하고 찌우면 너무 쪘다며 빼라고 한다"며 "3~4년째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 같은 몸무게를 유지하면서도 붓거나 붓기가 빠진 것에 대해 달라지는 사람들의 잣대에 신경 쓰게 되더라. 그래서 다이어트를 해서 한 달만에 10kg 정도를 빼기도 했다"고 말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후유증을 낳았다. 그는 "고음노래를 부를 때 힘이 없었고 성대에 힘을 주어 노래하다보니까 목에 무리가 와서 성대결절까지 왔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이날 오은영 박사는 ‘타인민감성’이 너무 높은 어른이들을 위한 조언을 건넸다. 그는 "타인의 감정은 타인에게 돌려주라. 에일리가 그것을 떠안지 말라. 그것은 에일리의 것이 아니다"며 위로를 건넸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