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선 출마 선언…“지킬 약속만 하고 반드시 지켰다”
이재명, 대선 출마 선언…“지킬 약속만 하고 반드시 지켰다”
  • 승인 2021.07.0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 사진=유튜브 캡처
이재명 / 사진=유튜브 캡처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1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지사의 출마 메시지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전 녹화한 영상으로,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됐다.

이 지사는 "약속을 어겨도 제재가 없는 정치에선 공약위반이 다반사이고, 그래서 정치는 불신과 조롱의 대상"이라면서 "저 이재명은 지킬 약속만 하고 한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켰다. 성남시장 8년, 경기도지사 3년 동안 공약 이행률이 90%를 넘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주권자 중심의 확고한 철학과 가치, 용기와 결단, 강력한 추진력으로 저항을 이겨내며 성과로 증명했다”며 “위기를 이겨온 사람만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 기회는 누구나 활용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기가 더 많았던 흙수저 비주류이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성과를 만들어 온 저 이재명이야말로 위기의 대한민국을 희망민국으로 바꿀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정치적 후광, 조직, 돈, 연고 아무것도 없는 저를 응원하는 것은 성남시와 경기도를 이끌며 만들어낸 작은 성과와 효능감 때문일 것"이라며 "실적으로 증명된 저 이재명이 나라를 위한 준비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더 큰 도구를 달라"고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이 지사는 "새로운 대한민국, 더 나은 국민의 삶으로 보답하겠다. 위기의 대한민국! 지금은 이재명! 새로운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