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주동 의혹' 카드 전소민, 의미심장한 문구 "착하게 살면 되는 줄 알았다."
'왕따 주동 의혹' 카드 전소민, 의미심장한 문구 "착하게 살면 되는 줄 알았다."
  • 승인 2021.06.1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소민/사진=인스타그램 캡쳐

 

이현주에 의해 왕따 의혹을 받고 있는 전소민이 의미심장한 게시물을 게재했다.

9일 전소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둥글둥글 착하게 살면 되는 줄 알았다. 세상은 그렇지 않았다"는 내용이 담긴 책 일부를 찍어 게재했다.

해당 사진 속 책에는 "둥글기만 하면 이리저리 차여 여기저기 굴러다녔다. 조금은 각질 필요도 있어야 한다"는 문구가 담겨 있었다.

올해 2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이현주가 에이프릴 활동 당시 팀 내 괴롭힘을 당했고, 그로 인해 팀을 탈퇴했다는 글이 게재되면서 왕따설의 확산되었다. 

이후 이현주의 친구, 남동생이라 밝힌 A 씨, B 씨가 구체적인 피해 사례를 전하며 에이프릴 멤버 김채원·이나은·양예나·이진솔과 현 카드 멤버인 전소민으로 부터 왕따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2012년 일본에서 퓨리티란 걸그룹으로 먼저 데뷔한 전소민은 그룹이 해체된 후 카라 프로젝트에 출연했지만, 허영지에 밀려 카라 합류가 무산됐다. 이후 에이프릴 리더로 2015년 데뷔했지만 3개월 만에 에이프릴을 탈퇴했고, 2016년 12월 카드 멤버로 재데뷔했다.

전소민은 이현주와는 연습생 시절부터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왕따설이 처음 불거졌을 때부터 주동자로 언급됐다. "전소민이 가장 먼저 이현주를 괴롭혔고, 채원이 전소민과 친해지고 싶어 하지 않은 말을 전하는 등 이간질을 했다"는 것.

이에 DSP 측은 "전소민 양은 16세에 당사 연습생으로 입사해 오랜 기간 묵묵히 연습해 왔다, 에이프릴 데뷔 이후 팀의 리더로써 맡은 바 역할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특정 멤버를 싫어하고 괴롭힌 사실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히며 "전소민 양과 김채원 양 두 사람은 당사에서 3년여를 함께 했던 연습생으로, 이미 돈독한 관계였기에, 친해지기 위해 특정인을 음해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