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촌식품 ‘요구르트 런’, 재활용 PET 용기 사용으로 친환경 가치 실천
신앙촌식품 ‘요구르트 런’, 재활용 PET 용기 사용으로 친환경 가치 실천
  • 승인 2021.06.01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요구르트 런, 2005년부터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재질의 PET 용기 사용
-무균화 공정 ESL 시스템 통해 높은 신선도 유지 등 철저한 위생 및 품질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식품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신앙촌식품㈜의 요구르트 런 제품 이미지.
신앙촌식품㈜의 요구르트 런 제품 이미지.

 

신앙촌식품이 음료 제품인 ‘요구르트 런’에 재활용이 쉬운 친환경 재질의 PET 용기를 사용하며 안전한 먹거리 제공 및 친환경 가치 실현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1일 전했다. .

신앙촌식품은 요구르트 용기에 주로 쓰이지만 환경호르몬 배출이 잦고 재활용이 어려운 PS(폴리스티렌) 용기를 대신해 2005년부터 요구르트 런 제품에 친환경 재질의 PET 용기를 사용해왔다.

이처럼 신앙촌식품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 및 환경 보호를 위해 친환경 용기 사용뿐 아니라 철저한 품질 관리를 위한 제조공정 과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시스템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과 식품 안전 경영 시스템 ISO22000 인증 등을 획득한 바 있다.

특히, 신앙촌식품의 인기 품목 중 하나인 요구르트 런은 무균화 공정 ESL시스템을 통해 원유의 병원성 미생물 사멸과 유해 효소를 불활성화시키는 살균 및 음용 전 단계에서 발생 가능성이 높은 2차 오염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며 높은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유당의 소화를 돕는 유당분해효소와 풍부한 칼슘, 비타민B2로 균형 잡힌 영양성분과 생명력이 강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유산균인 L10, BB-12, LA-5와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함으로써,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기능을 완성해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건강 음료로 자리 잡았다.

신앙촌식품 관계자는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요구르트 제품을 만들기 위해 친환경 용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분께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위생 관리 등 체계적인 식품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앙촌식품㈜은 박태선 회장이 세운 천부교 신앙촌 기업의 식품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식품 제조회사이다. 신앙촌 기업은 1957년 소사신앙촌을 시작으로 생명물식품㈜, 시온식품㈜, 신앙촌소비조합㈜, 시온합섬㈜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등 식품, 의류, 속옷 등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