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널드, 'BTS 세트' 출시 기념 한글 마케팅...유니폼에 'ㅂㅌㅅㄴㄷ, ㅁㄷㄴㄷ'
맥도널드, 'BTS 세트' 출시 기념 한글 마케팅...유니폼에 'ㅂㅌㅅㄴㄷ, ㅁㄷㄴㄷ'
  • 승인 2021.05.15 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국 패션 매체 세인트 공식 SNS
사진=미국 패션 매체 세인트 공식 SNS

전 세계 맥도널드 매장 직원들이 한글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는다. 맥도널드는 26일 미국·캐나다·브라질을 시작으로 6대륙의 49국에서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BTS 세트'를 내놓으면서 한글 마케팅을 진행한다.

13일 미국 패션 매체 세인트는 공식 SNS에 '맥도널드 직원들이 5월 26일부터 입을 맥도널드·BTS 협업 공식 티셔츠”라는 설명과 함께 검은색 반팔 티셔츠 사진을 공개했다.

티셔츠 왼쪽 상단엔 방탄소년단과 맥도널드의 로고와 한글 자음 ‘ㅂㅌㅅㄴㄷ(바방탄소년단)’ ‘ㅁㄷㄴㄷ’가 새겨져 있다. 사진에는 방탄소년단과 맥도널드의 트위터 공식 계정이 링크됐다.

맥도널드 본사는 해당 보도를 반박하거나 부인하지 않았다.  한국맥도날드도 '본사가 아직 직원 유니폼에 대해 알려주지 않았지만 방탄소년단과 협업하면서 한글 마케팅을 하는 건 맞는다'고 확인시켜줬다. 

한편, 맥도널드 BTS 세트는 맥너겟 열 조각, 중간 사이즈 감자튀김과 콜라, 두 가지 소스로 구성된다. 한국맥도날드가 개발한 ‘스위트 칠리’와 ‘케이준’ 소스는 포장에 한글과 영어로 이름이 적혀 있다. 한국에선 27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판매된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