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깻잎, 악플러 고소 예고..."허위 사실 게시, 비방 글, 선처 없다"
유깻잎, 악플러 고소 예고..."허위 사실 게시, 비방 글, 선처 없다"
  • 승인 2021.05.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깻잎 인스타그램 캡처
유튜버 유깻잎 /사진=유깻잎 인스타그램 캡처

 

유튜버 유깻잎이 악플러들에 대한 법적 대응을 공표했다.

12일 유깻잎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율원 강진석 변호사는 "최근 유튜브 등을 통해 유깻잎 님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 비방의 글 등을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유깻잎 님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사례가 다수 발견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게시물이 인터넷, SNS게시물, 댓글 등을 통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실정이다. 해당 내용들은 유깻잎 님이 유명인이라고 할 지라도 수인할 수 있는 한도를 넘어선 내용으로 판단돼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깻잎 님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게시하여 유깻잎 님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유깻잎 님을 비방하는 글을 게시하는 행위에 대해 명예훼손죄와 모욕죄 등으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를 항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강 변호사는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 자료를 수집했다"면서 "이를 기초로 고소장 작성을 마무리하는 과정에 있다. 법률대리인은 형사고소 및 손해배상청구소송 등 가능한 모든 법적 조취를 취할 예정이며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유깻잎은 유튜버 최고기와 이혼 후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했다. 두 사람 사이에는 딸 '솔잎'양이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