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크릭 캐피털 CEO 마크 유스코, 비트코인 긍정 전망…“도지코인 쓸모없어”
모건크릭 캐피털 CEO 마크 유스코, 비트코인 긍정 전망…“도지코인 쓸모없어”
  • 승인 2021.05.11 0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방송 캡처
사진=SBS 방송 캡처

 

모건크릭 캐피털의 CEO 마크 유스코가 향후 5년 내 비트코인의 가격이 25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11일 블록미디어의 보도에 따르면 유스코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5년 내에 25만 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지만 많은 투자자들이 그것의 잠재력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비트코인이 단순히 가치가 있는 토큰이 아니라 네트워크와 네트워크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며 아마존 등의 기업이 15년 이상 걸린 1조 달러의 가치를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창출한 네트워크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유스코는 사람들이 놓치는 사실은 이것이 사라지지 않는 컴퓨팅 파워의 기술적 진화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마크 유스코는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는 알트코인 시장에 대해, 소수의 알트코인만이 성공할 여지가 있으며, 결국 비트코인은 앞으로도 단연 최고의 암호 화폐 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암호 화폐 시장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도지코인에 대해서는 “그저 수천가지 암호 화폐 중 하나의 쓸모없는 것일 뿐이라며, 가치나 사용 사례가 없는 유틸리티 토큰들은 결국 사라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