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공공부문 회식·모임 금지 "확진자 800명선 위협"
26일부터 공공부문 회식·모임 금지 "확진자 800명선 위협"
  • 승인 2021.04.26 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행안부 제공
사진= 행안부 제공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일주일간 공공부문 회식·모임 금지 등을 포함하는 ‘특별 방역관리주간’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공공부문의 방역조치 이행력 강화를 위해 재택근무·시차출퇴근 제도를 확대 적용하고, 회식·모임을 금지한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25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공무원 복무지침 등을 통해 공직사회 전체에 이 같은 권고를 할 예정"이라며 "상당한 이행력을 당부하는 권고안이 될 것이어서 잘 지켜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집중관리 기간 중 방역수칙 위반사례를 적극적으로 적발하고 무관용 원칙에 따라 강력하게 대응한다.

지자체도 중앙부처와 마찬가지로 지역축제를 포함한 불필요하고 급하지 않은 행사와 대면회의, 회식 등 모임을 금지하고 재택근무 확대 등 방역 관리를 강화한다.

한편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는 수도권과 경남권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선 부처별 상시 점검단을 구성해 집중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중대본부장)은 이날 "최근 확진자 수가 800명선을 위협하고 있어 이번 주가 방역 분기점이 될 수 있는 엄중하고 중차대한 시기"라며 "정부는 이번 주 첫째 ‘특단의 방역관리조치’와 둘째 ‘최고 속도의 백신접종’ 2가지에 방역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