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골퍼 맞춤형 케어솔루션 브랜드 ‘골퍼케어플러스’ 론칭..웨어러블 디바이스 '멘탈플러스' 선봬
골프존, 골퍼 맞춤형 케어솔루션 브랜드 ‘골퍼케어플러스’ 론칭..웨어러블 디바이스 '멘탈플러스' 선봬
  • 승인 2021.04.2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22(목), 골퍼들의 집중력 향상과 긴장 이완 등에 도움을 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목걸이 ‘멘탈플러스’ 출시
- 4월 말, 뷰티케어 제품 출시 예정…선케어, 두피 케어 제품 등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간편한 휴대성 고루 갖춰
웨어러블 디바이스 목걸이 ‘멘탈플러스’ 제품 이미지
웨어러블 디바이스 목걸이 ‘멘탈플러스’ 제품 이미지

 

스크린골프 시스템을 통해 국내 골프산업 발전과 골프의 대중화를 이끌어온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골퍼의 건강한 골프 생활을 위한 맞춤형 케어솔루션 브랜드 ‘골퍼케어플러스(Golfer Care+)’를 론칭했다고 22일 전했다.

골프존은 신규 브랜드 ‘골퍼케어플러스’를 통해 골퍼의 멘탈 관리와 스킨케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일 방침이다.
골퍼케어플러스의 첫 출시 제품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목걸이 제품인 ‘멘탈플러스(Mental Plus)’다.

멘탈플러스는 골퍼의 더 나은 라운드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멘탈케어 제품으로, 착용 시 전자기 신호가 가슴의 미주 신경을 자극해 뇌의 알파파 생성 활성화 및 부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 집중력 향상 및 긴장 이완에 도움을 주는 생체전자공학기술 장치다.

이번 제품 출시에 앞서 골프존은 심전도(ECG) 테스트를 통한 HF(부교감 활성도) 비교 연구, 뇌전도(EEG) 테스트를 통한 알파파 분석, 불면증군의 멜라토닌 수치 분석 총 3차례에 걸친 임상연구를 통해 제품에 대한 효과를 검증했다.

임상연구 결과는 2019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발표 자료와 세계적인 출판사인 ‘Springer Nature’에서  지난해 7월 발행한 국제 학술 논문에 발표되었으며, 지난해 5월에는 펄스 자기장을 이용한 미주신경 자극 방법 및 장치 관련 특허를 획득했다.

이번 멘탈플러스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골프존은 오는 26일 출시되는 선케어 및 두피 케어 제품 등을 포함해 다양한 골프 관련 건강 및 뷰티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골프존 박강수 대표이사는 “이번 신사업 브랜드는 20여 년간 골프존의 골프 사업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골퍼들이 건강한 라운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구를 거듭한 끝에 선보이게 됐다”라며, “특히, 골프에서의 멘탈 관리는 경기 당일의 플레이 성적과 직결되기도 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이번 제품이 골퍼들의 멘탈 밸러스 유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출시 예정인 뷰티 관련 제품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골퍼케어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