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오늘(12일) 서울형 거리두기 지침 발표…어떤 내용 담겼나?
오세훈, 오늘(12일) 서울형 거리두기 지침 발표…어떤 내용 담겼나?
  • 승인 2021.04.1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 사진=MBC 방송 캡처
오세훈 / 사진=MBC '100분 토론' 방송 캡처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형 거리두기 지침을 발표한다.

지난 11일 국민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오 시장은 오늘(12일) 오전 코로나19 브리핑에 직접 참석해 정부의 방역 지침과 별도로 적용할 ‘서울형 거리두기’ 윤곽을 밝힐 예정이다.

앞서 오 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기존 거리두기 방식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고 업종별 특성을 반영해 일률적인 영업금지 조치 등을 재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서울시는 업계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10일 ‘유흥시설·식당 등 형태별 분류 및 맞춤형 방역수칙 의견 제출 요청’ 공문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가 제안한 내용은 유흥주점·단란주점·감성주점·헌팅포차는 오후 5시∼밤 12시, 홀덤펍·주점은 오후 4∼11시, 식당·카페는 기존대로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허용하는 안이다.

현재 정부 지침은 유흥주점·단란주점·감성주점·홀덤펍·콜라텍·헌팅포차 등 유흥시설 6개를 묶어 일괄적으로 영업을 규제하고 있다.

오 시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번 주부터 ‘서울형 거리두기’ 내용이 가닥 잡힐 것”이라며 “서울형 거리두기가 기존 중앙정부 방침보다 완화된 게 있지만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책임과 의무가 강화돼 균형을 맞추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오 시장의 ‘서울형 거리두기’ 추진 방안에 정부는 우려를 표명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온라인 브리핑에서 “당국이 거리두기 조치를 하는 이유는 사람 간 접촉을 줄여 코로나19가 확산하는 것을 막고자 하는 것”이라며 “서울시가 그런 거리두기 원칙에 맞게 수칙을 마련했는지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