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전곡 작사 참여한 '옐로우' 트랙리스트 공개 "속내를 담아"
강다니엘, 전곡 작사 참여한 '옐로우' 트랙리스트 공개 "속내를 담아"
  • 승인 2021.03.3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다니엘의 옐로우 트랙리스트/사진=트위터 캡쳐

 

강다니엘(KANG DANIEL)이 전곡 작사에 참여한 앨범 ‘YELLOW’ 으로 돌아온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3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강다니엘의 새 앨범 ‘YELLOW’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COLOR'라는 큰 테마 아래, 연재되고 있는 강다니엘의 세번째 미니앨범인 ‘YELLOW’는 지난 2월 발표된 싱글 ‘PARANOIA’를 포함한 다섯 트랙으로 채워졌다. 

강다니엘은  타이틀곡 'Antidote’를 비롯해 1번 트랙 ‘Digital’부터 ‘Misunderstood’, ’Save U’까지 전곡 작사에 참여, 그동안 쉽게 표현하지 못했던 속내를 트랙별 메시지에 은유적으로 담아냈다.

이중성, 모순, 반전을 스토리텔링으로 완성한 ‘YELLOW’는 앨범 전체와 트랙마다 상징을 새겨 놓으며, 강다니엘만의 감성을 음악으로 표현했으며 같이 생각하며 공감할 수 있는 앨범을 지향했다.

강다니엘은 “많은 의미를 담은 앨범이라서 작업하면서도 흥미로웠다”며 “내 깊숙한 이야기로 시작되고 채워졌지만, 누구나 겪었던 이야기일 수 있다. 처음엔 생소했다가 점점 빠져나올 수 없는 마력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컴백일, 앨범명, 타이틀 곡명에 이어 트랙리스트까지 공개된 ‘YELLOW’는 오는 4월 1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한편 강다니엘은 30일 공식 팬 카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팬들과 보다 가까운 소통에 나섰다. 강다니엘의 모든 콘텐츠와 이벤트, 공식일정은 물론 자유롭게 일상을 공유하는 ’다니티’만의 모바일 공간이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