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병' 미공개 브릿지 음원 공개
방탄소년단 정국, '병' 미공개 브릿지 음원 공개
  • 승인 2021.03.0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미공개 자작곡을 공개해 전세계를 들썩였다.

지난 5일 정국은 팬커뮤니티 위버스에 "갑자기 생각난 병 브릿지 썼던 것...ㅎㅎ" 라는 글과 함께 JK 병 브릿지 2.mp3 음원을 공개했다.

해당 음원에서는 파워풀한 정국의 보컬이 도드라지며 후반부로 갈 수록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와 함께 절정에 이르는 순간 높은 고음이 펼쳐진다.

특히 명불허전 '화음 장인' 답게 정국이 쌓은 겹겹의 화음이 곡 완성도를 드높였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귀호강을 선사한다.

정국의 완벽한 영어 발음 또한 귀를 사로잡는다.

이에 작년 11월 네이버 브이라이브 'BTS 'Live Goes On'' 방송에서 BE 앨범 수록곡을 소개하며 병에 대해 에피소드를 나눈 일화가 재조명 됐다.

병은 BE 앨범의 수록곡으로 병을 듣던 중 브릿지 파트가 흘러 나왔고 정국은 "병..브릿지 제가 썼었는데" 라며 아쉬움을 드러내자 제이홉은 "정국이 버전도 되게 좋았는데" 라고 말했다.

이어 정국은 "추후에 탈락 버전(병 브릿지)을 공개하겠다" 라고 팬들에게 약속했다.

당일 공개된 음원에 팬들은 "약속을 지켜준 정국이 고마워" "정국이 믹스테이프가 이젠 더 간절히 기다려진다" "브릿지 너무 좋다 중독각 완성곡 듣고 싶다 정국아" "이 곡 믹스테이프에 들어갔으면 좋겠다" "화음 쌓은 보컬 스킬 봐 천재야" "정구기 팝피" "와 재능 미쳤다" "엄청 세련됐다 그냥 팝인데? 락 창법 너무 잘한다" "정국이 앞으로 더 기대된다" "천재만재 우리 정국이 브릿지 최고네" "공개해줘서 고마워 정국아 너무 좋다" "아악 정국아 이 천재강아지야" 등 뜨거운 반응이 나타났다.

해외 팬들은 "정국은 팝 보이" "정국은 세상에서 제일 빛나는 사람" "믹스테이프가 기대된다" "정국의 아름다운 목소리 감사하자" "월드 와이드 잇 보이" 등 반응도 보였다.

한편, 정국의 미공개 병 브릿지 음원이 공개 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트위터에서 'JEON JUNGKOOK'이 3시간 동안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에 머물렀고 'Dis-ease' 10위, 'JJK1' 14위, 'jungkook' 16위, 'OMG JUNGKOOK' 29위, 'Weverse' 30위에 올랐다.

또 'Jungkook', 'JJK1', 'Jeon jungkook', 'JUNGKOOK BEST VOCAL'이 90개 국가에 트렌드 되면서 세계 각국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줬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