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빌보드 2020 최고 팝스타 "아시아 스타 최초로 영어권 가수들과 나란히"
BTS, 빌보드 2020 최고 팝스타 "아시아 스타 최초로 영어권 가수들과 나란히"
  • 승인 2021.03.08 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빌보드가 선정한 2020년 최고의 팝스타에 방탄소년단이 이름을 올렸다. 영어권 전설적 뮤지션들과 이름을 나란히 한 것이다. 

미국 빌보드는 7일(한국시간) 홈페이지에 '연도별 최고의 팝스타(THE GREATEST POP STAR BY YEAR : 1981-2020)' 리스트를 공개했다.

빌보드는 "이들이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로 영어권 슈퍼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점은 무시될 수 없다"며 "비영어권 노래들을 '해외'라는 카테고리로 분류하지만, 미국 대중은 최고의 슈퍼스타로서 BTS의 위상뿐만 아니라 K팝이 주류 음악에서 더 높은 자리를 차지해야 한다는 것을 부인하기 어렵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BTS의 음악을 들으며 우리는 팝의 고전이 될 수도 있었지만 단지 언어장벽 때문에 놓쳐버렸을 그 모든 음악들을 고통스럽게 상상하게 된다"라고 극찬했다.

빌보드는 또 "차트에서의 성공도 필수적인 요소지만, 팝 스타덤은 어떤 산술적 조합을 근거로만 판단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무형의 요소를 갖고 있다"면서 "'연도별 최고의 팝스타' 명단은 '이 아티스트에 대해 어떤 의견을 갖지 않고 그 해를 보내는 게 가능했을까?'에 대한 대답"이라고 평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