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여제' 쟈넷리, 난소암 4기 판정.."1년 시한부..모든 수단을 동원해 암과 싸울 것"
'당구여제' 쟈넷리, 난소암 4기 판정.."1년 시한부..모든 수단을 동원해 암과 싸울 것"
  • 승인 2021.02.1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쟈넷리 /사진=페이스북 동영상 캡처
쟈넷리 /사진=페이스북 동영상 캡처

 

90년대 세계 포켓볼 정상에 올랐던 당구여제 '자넷 리'(50·한국명 이진희)가 시한부 판정을 받아 팬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18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는 자넷 리가 최근 난소암 4기 진단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자넷 리 가족과 지인들은 펀딩사이트 '고펀드미'(GOFUNDME)를 통해 "현재 암이 림프절까지 전이됐다. 의사로부터 최대 1년 정도 생존할 수 있다는 시한부 판정을 받았다"고 소식을 전하며 "모금운동을 현재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세 딸의 돌봄, 교육, 복지에 사용할 자금을 마련하고 싶다"고 밝혔다. 

자넷리는 "나는 당구대에서 가졌던 결기를 이번 암과의 싸움에서도 가져올 것"이라며 "어린 세 딸들을 위해 항암치료와 병의 진행을 늦추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암과 싸우겠다"고 말했다.

1993년 프로에 입문한 자넷 리는 이듬해인 1994년 WPBA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했고, 그 해 세계 포켓 랭킹 1위에 등극했다. 1998년 WPBA 올해의 선수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이어가던 그는 특유의 검은색 의상과 메이크업, 카리스마와 실력 등으로 인해  '검은 독거미' '흑거미' 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렸던 그는 90년대 LG전자의 TV 광고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