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
  • 승인 2021.02.0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회장 양형남)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중에서도 가장 역사가 깊은 검정고시 지원 사업.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학업의 꿈을 이루지 못한 지역 이웃들을 알음알음 도와주기 시작한 것이 오늘날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모태가 됐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검정고시 지원 사업은 2009년 법무부와 업무 제휴를 시작하면서 체계화, 정례화 됐다. 2009년부터 매년 법무부 산하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온라인 수강권과 교재를 기증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정기적 지원 외에도 활발한 나눔을 전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도 구로경찰서와 함께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 협약을 맺고 온라인 수강권과 교재를 지원한 바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2004년부터 현재까지 지원한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현금으로 환산한 금액은 무려 60억 원에 이른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은 “누군가에겐 당연한 배움이 누군가에겐 여전히 사치, 또는 넘볼 수 없는 꿈이기도 하다. 미래를 주도해야 할 청소년들이 교육 소외에서 벗어나 꿈다운 꿈을 꿀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는 마음으로 검정고시 지원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앞으로도 누군가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나눔의 손길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지원 외에도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으로 누구나 평등하게 교육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장학재단 운영을 통해 매년 1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학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직원과 회사가 함께 기부금을 모금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지원하는 임직원 펀드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이웃들의 생활 지원을 위해 매월 100포대의 쌀을 전하는 사랑의 쌀 나눔, 연탄 나눔 및 김장 봉사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