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 인수' 신세계, 새 구단 명칭 '이마트' 아닌 '쓱'(SSG) 야구단 내정?
'SK와이번스 인수' 신세계, 새 구단 명칭 '이마트' 아닌 '쓱'(SSG) 야구단 내정?
  • 승인 2021.0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정용진 SNS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사진=정용진 SNS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 인수를 26일 공식 발표했다. 야구단 1000억 원, 연습장을 포함한 부동산과 부대시설 352억 원 등 총 1352억 여원에 인수를 발표했다. 본 계약은 내달 23일로 예정됐다.

신세계가 새롭게 선보일 야구단의 팀명 앞에는 ‘이마트’나 ‘신세계’ 대신 그룹의 온라인 쇼핑 통합 브랜드인 'SSG(쓱)'를 붙이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일보는 26일 신세계 고위 관계자의 말을 빌려 '신세계'나 '이마트'는 국내에서 모르는 소비자가 거의 없어 야구단 팀명에 붙였을 때 마케팅 효과가 크지 않기 때문에 이마트를 포함한 그룹 전체의 온라인쇼핑 브랜드인 'SSG(쓱)'을 구단명칭 앞에 붙이는 쪽으로 내부적으론 결론이 내려진 상태라고 단독 보도했다.

신세계 이마트가 SK 와이번스를 인수하면서 온라인에서는 새 구단 명칭을 두고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되는 거냐' 등의 유머가 쏟아졌다. 그러나 신세계는 이마트 대신 SSG를 활용할 것으로 보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다. 당장 문학야구장 명칭을 기존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문학 스타필드'로 바꿔 홍보 효과를 노릴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관객들에게 야구장에서 신세계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시키고 실제 매장으로 끌어들이는 전략이다. 실제 미국 등에서는 스포츠 경기장에 쇼핑센터·호텔·식당 등을 더해 복합 개발하는 사업이 유행하고 있어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