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오세훈, 박영선 '문재인 보유국' 발언 비판 "부동산 가격 급등"
나경원·오세훈, 박영선 '문재인 보유국' 발언 비판 "부동산 가격 급등"
  • 승인 2021.01.24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박영선 페이스북 캡처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할 예정인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문재인 보유국”이라는 글로 비판을 받았다. 

박영선 전 장관은 24일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과 함께 “대한민국은 문재인 보유국입니다! 벌써 대통령님과 국무회의에서 정책을 논하던 그 시간이 그립다”고 썼다.

나경원 전 의원은 같은 날 페이스북에 “국민은 더는 ‘문재인 보유국’을 자랑스러워하지 않는다”며 “문심(文心)이 아닌 민심(民心)을 따르라”고 말했다.

이어 “무능한 국정 운영, 짝사랑과 다를 바 없는 실패한 대북정책, 부동산 가격 급등과 서민의 주택난을 보고도 어떻게 ‘문재인 보유국’을 말할 수 있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도 가세했다. 그는 페이스북에서 “‘문재인 보유국’이라는 말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며 “대한민국은 위대한 국민을 보유한 나라”라고 강조했다.

그는 “서울시장에 출마하겠다고 나온 분이 코로나 시대를 고통 속에서 보내는 시민들의 원성과 비통함은 외면한 채 오직 ‘문비어천가’를 외치는 것에 서글픈 마음마저 든다”고 말했다.

한편 박영선 전 장관은 오는 26일 출마를 공식선언할 예정이다. 그는 이날 경남 김해의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에 참배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