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탄핵 '역풍론'에도 연일 탄핵 주장, 김두관 "얼마든지 가능!"
윤석열 탄핵 '역풍론'에도 연일 탄핵 주장, 김두관 "얼마든지 가능!"
  • 승인 2020.12.27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여권 내부의 신중론에도 불구하고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연일 ‘윤석열 탄핵’을 주장하고 있다. 김 의원은 25일 “윤석열 탄핵, 김두관이 앞장서겠다”고 선언한 데 이어 26일에는 “대통령을 지키는 것이 민주주의를 지키는 것”이라며 “검찰총장 탄핵이 제도개혁의 선결조건”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27일 오후에도 페이스북에 '윤석열 탄핵, 얼마든지 가능합니다!'라는 제목의 장문의 글을 올리고 “국가적으로 가장 큰 법익을 침해한 윤 총장에 대한 탄핵을 더불어민주당이 주저할 이유는 전혀 없다”며 “탄핵과 제도개혁은 택일의 문제가 아니다. 검찰총장이 야당의 선봉대를 자임하고 표적수사, 보복수사로 정권을 공격하는 한 제도개혁은 결코 쉽지 않다”고 썼다.

그는 또 "역풍을 걱정하는 분이 많은 것 같다. 탄핵과 동시에 윤 총장과 그 가족에 대한 특검을 추진하거나, 공수처에서 윤 총장 개인의 범죄행위에 대한 수사에 착수하면 헌재를 설득할 수 있다”며 “당 내부에 퍼지고 있는 패배주의에 빠진 역풍론은 제발 거둬들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행정부는 징계를 결정하고, 사법부는 사실상 징계를 철회했다. 이제 입법부가 탄핵으로 견제하고, 헌법재판소가 마지막 결정을 하는 것”이라며 “정치는 검찰과 사법부가 아니라 국민이 뽑은 국회가 하는 것”이라며 “국민은 검찰과 사법부에 넘겨준 정치를 국회가 되찾아오길 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러한 ‘윤석열 탄핵’ 요구에 여당 내에선 탄핵에 따른 '역풍'을 우려하는 모습이 드러났다. 이석현 전 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검찰총장 탄핵을 주장하는 여당 중진들이 있는데 좋은 전략이 아닐 듯하다”며 자제를 당부했고, 허영 민주당 대변인은 “탄핵은 헌재의 기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우리도 감정을 콘트롤해야 한다”며 신중론을 폈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