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카드뉴스] 혼족 겨냥 1인 가구 필수템
[NI카드뉴스] 혼족 겨냥 1인 가구 필수템
  • 승인 2020.12.2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1인 가구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혼족을 겨냥한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1인 가구라면 꼭 지녀야 할 필수템들을 둘러보자.

◆ 밀키트

혼자 살면서 회사 일에 집안일에 요리까지 하기란 쉽지 않다. 한 끼 분량의 식재료를 레시피 대로만 만드는 밀키트만 있으면 집에서도 고급 요리를 먹을 수 있다.

◆ 초소형 밥솥

외식이 잦던 1인 가구도 짧아진 식당 영업시간, 부담스러운 배달음식 비용에 요리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어중간하게 남기는 밥 대신 끼니 때마다 필요한 양 만큼 취사할 수 있는 초소형 밥솥이 인기.

◆ 빔프로젝터

최근 TV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작은 공간에서도 큰 화면으로 감상이 가능한 빔프로젝터를 구매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따로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집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 소포장 식품

혼자 살면서 가성비를 따져 대용량 식품을 사면 그대로 버리기 일쑤. 최근엔 1인 가구들을 위한 컵과일, 채소 등이 소분 판매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 멀티쿠커

가스레인지나 인덕션 없이 즉석에서 요리가 가능한 다용도 조리 기구. 부피가 작아 휴대성이 뛰어나며 보관이 쉬워 1인 가구가 쓰기 적합하다.

◆ 간이 정수기

1인 가구에게는 생수를 구매하는 일조차 번거롭다. 정수기를 설치하자니 매달 나가는 렌트 비용도 부담스럽다. 이럴 때 간이 정수기를 사용하면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물을 마실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