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의 성장 비결…’꾸준함이 곁들어진’ 임직원 교육 그리고 독서경영
에듀윌의 성장 비결…’꾸준함이 곁들어진’ 임직원 교육 그리고 독서경영
  • 승인 2020.11.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사내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유독 강조하고 적극 지원하는 게 바로 ‘교육 그리고 성장’이다.

틈틈이 배우고 익혀서 지금보다 더 나은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다수 제공한다. 에듀윌에 입사와 동시에 교육이 시작된다. 신입은 물론 경력직 신규 입사자도 반드시 이 넥스트(N.E.X.T; New Eduwiller’s eXciting Time) 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는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이 아니라, 5일간 에듀윌의 비전과 가치, 조직 문화를 익히는 소중한 시간이다.

2010년부터 시작해 10년 넘게 진행해 온 에듀윌 두드림(Do Dream) 교육은 매월 국내 최고의 명사를 초청해 새로운 통찰력과 메시지를 얻을 수 있는 임직원 역량강화 교육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두드림 교육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된 상태지만, 매 교육 시마다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에듀윌 대표 교육 프로그램”이라면서, “임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와 교육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에듀윌 인사이트 스파크(에인스; Eduwill Insight Spark)가 임직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일 아침 10분, 비즈니스 강연과 지식 콘텐츠를 시청하는 시간이다.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아침 식사인 ‘윌모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독서 경영을 모토로 하고 있는 만큼 책을 읽을 수 있는 사내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에듀윌 필독서가 지정돼 있으며, 사내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내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자율적인 독서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같은 꾸준함 때문에 지난 10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20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인증은 물론 우수상을 수상했다. 에듀윌은 독서 경영을 통해 조직과 개인의 소통 및 창의력 증진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