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촌식품 '요구르트 런', 프리·프로바이오틱스 함유 '눈길'
신앙촌식품 '요구르트 런', 프리·프로바이오틱스 함유 '눈길'
  • 승인 2020.10.13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건강’이 올해 식품업계의 핫 키워드
- ‘요구르트 런’ 프로·프리바이오틱스 함유로 신바이오틱 시스템 구축
- 친환경 페트병 용기 사용 및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획득

신앙촌식품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한 ‘요구르트 런’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건강’이 올해 식품업계의 핫 키워드로 떠오른 가운데, 육아 가정 또한 어린이를 위한 건강식으로 성장기 어린이의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모두 함유한 ‘요구르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를 ‘살아있는 미생물로서 적정량을 섭취했을 때 사람의 건강에 유익한 세균‘으로 정의했다.

특히 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연구 결과가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김치, 간장, 된장, 청국장을 비롯해 요구르트와 같은 발효유 등 다양한 발효 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신앙촌식품의 ‘요구르트 런’은 생명력이 강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인 라프티 L10, BB-12, LA-5 등과 유산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식이섬유로 구성된 프락토올리고당을 첨가해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 

또한 비타민B2, 풍부한 칼슘을 통해 영양을 더욱 높였다. 어린이의 입에 직접 닿는 요구르트병은 친환경 재질의 페트병 용기를 사용해 환경호르몬 걱정을 줄이는 등 안전성까지 꼼꼼하게 따졌다고 업체는 강조했다.

신앙촌식품 관계자는 “어린이의 장은 성인보다 민감할 수 있어서 어떤 연령층보다 섬세한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뿐 아니라 온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과 영양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앙촌식품은 박태선 회장이 세운 천부교 신앙촌 기업에서 식품을 생산하는 종합식품회사다. 신앙촌 기업은 1957년 신앙촌을 시작으로 신앙촌식품㈜, 신앙촌소비조합㈜, 한일물산㈜, 신앙촌쇼핑몰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의류, 속옷, 판매업 등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