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이재은, 댄스가수서 트로트 전향.."내 노래 노동요..역주행 원해"
‘아침마당’ 이재은, 댄스가수서 트로트 전향.."내 노래 노동요..역주행 원해"
  • 승인 2020.06.1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은/사진=인스타그램 캡쳐
이재은/사진=인스타그램 캡쳐

 

15일 ‘아침마당’에서 이재은이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소감과 '아시나요'의 역주행을 기대했다.

이날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에서 이재은은 오랜만에 방송에 모습을 드러내 트로트 가수로 데뷔한 근황을 밝혔다. 

그는 "처음 데뷔한 건 댄스가수였다. 하지만 그건 내 의지와는 상관 없었다. 어렸을 때고 내 뜻을 어필하지 못했을 때다. 이에 두번째 앨범을 낼 때는 국악 전공이니 트로트도 잘 할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어서 트로트로 전향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재은은 "내 노래 제목은 '아시나요'였는데, 이용식의 조카며느리가 작곡한 노래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자신의 노래에 대해 역주행을 기대하면서 “요즘에 역주행하는 경우도 많지 않나. 살짝 기대를 걸어본다. 제 노래가 노동요로 좋다”며 “주부님들이 가사 일을 하면서 흥얼흥얼거리기 좋은 노래다. 오늘 많이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연기와 노래 중 힘든 것을 노래로 꼽으며 “라디오 게스트로 출연한 적이 있었다. 그때 데뷔한 지 얼마 안돼서 1절을 불러야 하는데 2절을 불렀다. 방청객은 아무도 모르는데 제가 괜히 찔려서 부르다가 ‘죄송합니다. 다시 할게요’했다. 그때부터 이 길은 내가 정말 어렵구나, 힘들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고백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