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우승자 케이티, 신곡 '에코' 발매…"미국 뉴저지서 자가격리 중"
'K팝스타4' 우승자 케이티, 신곡 '에코' 발매…"미국 뉴저지서 자가격리 중"
  • 승인 2020.04.24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케이티/사진=엑시즈 제공
가수 케이티/사진=엑시즈 제공

 

가수 케이티(KATIE·27)가 소니뮤직과 글로벌 레코드 계약을 체결, 신곡 '에코'(ECHO)를 공개했다.

소속사 액시즈(AXIS)에 따르면 케이티는 미국 동부시간으로 24일 오전 0시 전 세계 온라인 음원 플랫폼을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에코'를 공개했다.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는 한국시간 24일 오후 6시 발매됐다.

'에코'는 독특한 사운드의 퓨처 R&B 장르 곡으로, 진성과 가성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케이티의 짙은 음색이 두드러진다.

SBS 'K팝스타 시즌4' 우승자인 케이티는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했으나, 이후 YG에서부터 함께 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신시티(SINXITY)가 이끄는 액시즈에서 새롭게 출발하고 지난해 미니앨범 '로그'(Log)를 냈다.

아울러 칼리드, 트래비스 스콧, 로살리아, 해리 스타일스 등이 소속된 소니뮤직과 글로벌 레코드 계약을 했다.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고향인 미국 뉴저지에서 자가격리 중이다.

한편, 액시즈 대표 신시티(본명 신성진)는 케이티 곡을 유튜브에서 커버하는 인디 아티스트나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해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마스터권(음반제작자 저작인접권)에 따른 수익을 주장하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