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카드뉴스] 캐릭터 마케팅_웹툰 활용 PPL 1탄
[NI카드뉴스] 캐릭터 마케팅_웹툰 활용 PPL 1탄
  • 승인 2020.03.2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패션, 건설 등 다양한 업종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작품 속 캐릭터를 통해 ‘제품 간접 광고(PPL)’를 하는 웹툰을 소개한다.

◆ 오늘도 사랑스럽개

지난해 완결 난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새벽마다 개로 변하는 남자와 개를 무서워하는 여자의 로맨스를 다룬 작품으로 인기를 얻어 게임화되고, 드라마화도 예정되어 있다. 미디어믹스로 인해 한층 주목받게 된 해당 작품은 ‘오셜록 차’, ‘보노 수프’ 등 일상적인 제품을 주로 홍보했다. 

◆ 대학일기

지난해 완결 난 웹툰 ‘대학일기’는 대학 소재의 일상툰으로 현실적인 전개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호평을 받았으며 ‘헛개초코우유’, ‘오버워치’ 등 식품과 게임을 주로 홍보했다.

◆ 싸움독학

네이버 일요 웹툰 조회 수 1위인 작품 ‘싸움독학’은 왕따 소년이 유튜브를 통해 성장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해당 작품은 최신편에서 ‘더프트앤도프트 바디스프레이’를 자연스럽게 홍보 해내 캐릭터 마케팅계의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 연애혁명

네이버 목요 웹툰 조회 수 1위이자 전체 순위 2위인 작품 ‘연애혁명’은 동갑내기 고등학생들의 연애와 일상을 주로 다뤘다. ‘굽네 피자’, ‘코코팜’ 등 식음료를 중심으로 화장품,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을 홍보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