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카드뉴스] 웹툰으로 공포체험 '호러&스릴러'
[NI카드뉴스] 웹툰으로 공포체험 '호러&스릴러'
  • 승인 2020.02.13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출판 만화 ‘웹툰’의 인기가 뜨겁다. 세계 각국에서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글로벌 위상도 높아진 웹툰. 장르별 인기작 중 호러&스릴러를 소재로 한 웹툰을 알아보자.

◆ 인간의 숲 

황준호 작가의 사이코패스 스릴러 웹툰 ‘인간의 숲’은 미스테리어스한 작풍과 파격적인 전개, 극사실적인 묘사로 호평을 받았다.

살인마들이 모인 연구소에 갇힌 평범한 소녀의 탈출기를 소재로 한 해당 작품은 성인 웹툰임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연재 당시 높은 인기로 꾸준히 1~2위를 지켰다.

◆ 기기괴괴

오성대 작가의 옴니버스 형식 호러 웹툰 ‘기기괴괴’는 묵직하고 직관적인 작풍과 다양하고 신선한 공포 소재들과 반전 요소로 독자의 눈길을 끌었다.

해당 웹툰은 놀라게 하거나 지나치게 징그러운 장면을 배제하고 심리적인 압박을 극대화해 무서운 것을 보지 못하는 사람도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몇몇 에피소드기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일본과 중국에 판권이 판매되었다. 일본에서는 에피소드 '아내의 기억'이 드라마에 등장했고.  중국에서는 에피소드 '성형수'가 영화화 예정이다.

◆ 0.0MHZ

장작 작가의 호러 웹툰 ‘0.0MHZ’는 수맥, 뇌파 등 오컬트를 과학적으로 해석하려는 스토리 전개로 화제를 모았다.

심령 연구 동아리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해당 작품은 수작으로 평가받으며 최근에는 영화로도 제작되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