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카드뉴스] 스타 유튜버_고양이편
[NI카드뉴스] 스타 유튜버_고양이편
  • 승인 2020.01.0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월간 방문자 수 평균 10억 명. 유튜브에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스타 유튜버’가 주목받고 있다. 이 중 고양이를 소재로 하는 유튜버들을 소개한다.

◆ 크림히어로즈

구독자 343만 명의 유튜브 채널 ‘크림히어로즈’는 일곱 마리 고양이들의 일상을 주요 콘텐츠로 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고양이 채널 인기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해당 채널은 고양이 미식회, 목욕탕, 패션쇼, 레이싱 경주, ASMR 같은 기발한 아이디어를 담은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또한 마스코트 ‘디디’, 냥냥펀치 장인 ‘티티’, 코박사 ‘코코’, 육식다람쥐 ‘루루’ 등 고양이들에게 캐릭터를 부여한 개성을 살린 연출도 인기 요소 중 하나다.

◆ 꼬부기아빠

구독자 37만 명의 유튜브 채널 ‘꼬부기아빠’는 두 마리 고양이의 일상을 주요 콘텐츠로 하고 있다. 간판 고양이 꼬부기가 떠나고, 현재는 쵸비와 체다로 운영하고 있다. 

해당 채널의 관리자는 미국 거주자로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주고, 한국인들이 모르는 소소하고 일상적인 미국 문화를 소개해 호평을 받고 있다.

◆ 갑수목장

구독자 33만 명의 유튜브 채널 ‘갑수목장’은 루미와 노루 두 마리 고양이의 일상을 주요 콘텐츠로 하고 있다.

특히 유기견, 유기묘를 임시 보호해 입양될 때까지 돌봐 주는 좋은 취지의 콘텐츠 ‘고양이 유치원’이 주목받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