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텔V2’까지 진출한 펭수, 참치길 걷는 EBS 연습생 크리에이터…이육대·자이언트 펭TV·EBS 김명중 사장
‘마리텔V2’까지 진출한 펭수, 참치길 걷는 EBS 연습생 크리에이터…이육대·자이언트 펭TV·EBS 김명중 사장
  • 승인 2019.10.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자이언트 펭TV’
사진=유튜브 ‘자이언트 펭TV’

EBS 캐릭터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펭수가 ‘마리텔V2’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에서 활약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이하 ‘마리텔 V2’)에서는 크리에이터 도티와 펭수가 등장했다. 펭수는 남극에서 온 자이언트 펭귄으로 월드 클래스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캐릭터. 그는 지상파 첫 출연으로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와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등에 출연하는 펭수는 키 210㎝에 달하는 나이 10세 자이언트 펭귄으로 최고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EBS 연습생이다. 펭수는 기존 EBS 캐릭터와 달리 솔직한 말과 행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펭수는 EBS 사장인 김명중의 실명을 자주 언급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펭수가 크게 주목을 받은 건 아이돌 육상 대회 ‘아육대’를 패러디한 이육대(EBS 아이돌 육상 대회)가 공개되면서부터다. 지난 9월 19일 유튜브 자이언트 펭TV에 공개된 이육대 1부 영상은 EBS 대표 캐릭터인 번개맨, 뿡뿡이, 펭수 등이 출연해 온라인상에 화제를 모았고 현재 조회수 119만 뷰를 기록 중이다.

이외에도 펭수는 크리에이터답게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언박싱, ASMR, 직캠, 합동방송, V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지난 3월 14일 개설된 자이언트 펭TV 채널은 빠른 속도로 구독자가 증가하며 현재 구독자 31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7개월 만에 구독자 31만 명을 보유하게 된 펭수는 부산에서 팬미팅을 연 것은 물론 MBC 라디오 ‘여성시대’ SBS 라디오 ‘배성재의 텐’ 출연, ‘마리텔V2’ 출연 등 EBS를 넘어 다양한 채널에서 대세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