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현장] 에이비식스(AB6IX) 쇼케이스·‘두번할까요’ 언론시사회·KBS 드라마스페셜 2019 ‘렉카’ 기자간담회
[주간현장] 에이비식스(AB6IX) 쇼케이스·‘두번할까요’ 언론시사회·KBS 드라마스페셜 2019 ‘렉카’ 기자간담회
  • 승인 2019.10.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비식스(AB6IX)/사진=김혜진 기자
에이비식스(AB6IX)/사진=김혜진 기자

 

새 앨범, 새 드라마, 새 영화 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연예계 현장을 돌아본다.

■ 가요

-온앤오프 네 번째 미니 앨범 ‘GO LIVE’ 발매 쇼케이스

7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그룹 온앤오프의 네 번째 미니앨범 ‘고 라이브(GO LIV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지난 2017년, 데뷔 앨범 ‘온앤오프(ON/OFF)’와 타이틀곡 ‘온앤오프(ON/OFF)’로 대중에게 그간 본 적 없는 신인 그룹의 탄생을 알린 온앤오프는, 상반된 온(ON)팀과 오프(OFF)팀이 함께 공존하는 팀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이날 멤버 엠케이(MK)는 “타이틀곡 ‘와이(WHY)’를 쓰면서 멤버 간의 보컬 색을 고려했다”라며 “지난 8개월 간 온앤오프의 세계관을 녹이려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타이틀곡 ‘와이(WHY)’는 데뷔 때부터 함께 한 모노트리가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좋아할수록 점점 망가져가는 자신을 멈출 수 없는 이유를 되묻는 내용을 담고 있다. 

-AB6IX 첫 번째 정규앨범 ‘6IXENSE’ 쇼케이스

7일 오후 서울시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그룹 에이비식스(AB6IX) 첫 번째 정규앨범 ‘6IXENS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에이비식스(AB6IX)가 지난 5월 발표한 데뷔 EP ‘비 컴플리트(B:COMPLETE)’ 이후 약 5개월 만에 정규앨범으로 돌아왔다. 에이비식스(AB6IX)는 이번 앨범을 통해 딥 하우스, 힙합, 퓨처베이스, 뭄바토느 트랩, 알앤비,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이전보다 더욱 과감하고 거침없이 시도해 이룬 음악적 성장을 뽐낸다.

타이틀곡 ‘블라인드 포 러브(BLIND FOR LOVE)’는 데뷔곡 ‘BREATHE’의 연장선상에 있는 딥 하우스 넘버로 ‘BREATHE’를 만들었던 이대휘가 이번에도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임영민과 박우진도 감각적인 랩 메이킹을 선보이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대휘는 “‘블라인드 포 러브(BLIND FOR LOVE)’는 처음에 선보인 ‘브리드(BREATHE)’의 연장선에 있는 곡”이라면서 “그 때의 트렌디함은 유지하되, 그 때 보다 조금 더 강렬하고 업그레이드 된 소리를 들려드리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에이티즈(ATEEZ) 첫 번째 정규앨범 ‘TREASURE EP. FIN : All To Action’(트레져 EP. 핀 : 올 투 액션) 쇼케이스

에이티즈가 오는 8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청담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정규앨범 ‘TREASURE EP. FIN : All To Action’(트레져 EP. 핀 : 올 투 액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앨범엔 ‘엔드 오브 더 비기닝(End of the Beginning)’을 비롯해 타이틀곡 ‘원더랜드(WONDERLAND)’, ‘다즐링 라이트(Dazzling Light)’, ‘안개’, ‘프레셔스(Precious)’, ‘윈(WIN)’, ‘이프 위드아웃 유(If Without You)’, ‘친구’ 등 총 11개의 트랙이 담겼다.

홍중은 “지금까지 달려온 여정을 돌아보면서 다시금 각자의 트레저를 떠올리는 끝을 기다리며 행진하는 앨범이다. 에이티즈의 강렬했던 모습의 종결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렬한 모습을 담은 앨범이다”라고 소개했다.

-정대현 첫 싱글 ‘아잇’ 발매 기념 쇼케이스

10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그룹 B.A.P 출신 정대현의 첫 싱글앨범 ‘아잇(Aigh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아잇’은 전작 ‘챕터2 27(Chapter2 27)’ 이후 정대현이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B.A,P 시절부터 함께 작업해온 김기범 작곡가와 의기투합해 타이틀곡을 작업했으며, 자작곡 ‘느낌있게(Bomb)’도 함께 수록해 본인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담아냈다.

이날 정대현은 “활동 8년차 시점에서 실력을 애매하게 보여 드린다면 팬들에게도 잘못하는 거라 생각해 연습을 많이 했다. 랩 연습도 많이 했다. 7년 동안 B.A.P로 보여드린 게 많기 때문에 부담도 컸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변화와 성장이 필요하다 생각해 '아잇'을 타이틀곡으로 정했다”라고 밝혔다.

-레이디스 코드 미니앨범 ‘CODE#03 SET ME FREE’ 발매 쇼케이스 

그룹 레이디스 코드가 오는 10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미니 앨범 ‘CODE#03 SET ME FRE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CODE#03는 2013년 CODE#02 ‘예뻐 예뻐’ 이후 레이디스 코드가 6년 만에 부활을 예고한 오리지널 세계관이다. 타이틀곡 ‘셋 미 프리’는 그루비한 바이브와 EDM 편곡이 만나 완성된 뉴트로 펑크 곡이다. 진부한 일상에서 벗어나 맞이한 새로운 꿈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날 애슐리는 “2집을 내고 6년이나 지나 세 번째 앨범을 내게 됐다. 새 앨범을 준비하며 신인으로 돌아간 느낌도 들고 초창기가 떠올랐다”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YB 정규 10집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6년 만에 정규 10집 앨범 ‘트와일라잇 스테이트(Twilight State)’를 발매하는 YB가 11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문화비축기지 T2 공연장에서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앨범에는 얼터너티브, 사이키델릭, 포크 록, 포크 발라드 등 장르의 경계를 허문 총 13트랙의 곡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딴짓거리(feat. Soul of Superorganism)’, ‘생일’, ‘나는 상수역이 좋다’ 등 총 3곡이다. 

권상우, 이정현, 이종혁/사진=김혜진 기자
권상우, 이정현, 이종혁/사진=김혜진 기자

 

■ 영화

-‘두번할까요’ 언론/배급시사회

8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두번할까요’(감독 박용집)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언론시사회에는 박용집 감독과 배우 권상우, 이정현, 이종혁이 참석했다.

영화 ‘두번할까요’는 생애최초 이혼식 후, N차원 와이프 선영(이정현 분)에게서 겨우 해방된 현우(권상우 분) 앞에, 이번에는 옛 친구 상철(이종혁 분)까지 달고 다시 그녀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세 남녀의 싱글라이프를 다룬 코믹로맨스. 영화는 결혼과 이혼, 그리고 연애에 관한 이야기를 현실감 있게 풀어내며 유쾌한 웃음을 더한다.

이날 권상우는 “영화 찍으면서 지질하게 보일 땐 완전 그렇게 보이고 싶었다. 작품을 할 때 외형적인 부분 보다 장르에 맞는 진정성, 작품을 향해 한 발짝 다가갔다는 말을 듣는 게 목표다”며 연기에 중점을 둔 부분을 언급했다.

영화 ‘두번할까요’는 오는 17일 개봉한다.

-‘버티고’ 언론/배급시사회

11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버티고’(감독 전계수) 언론시사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전계수 감독을 비롯해 배우 천우희, 유태오, 정재광이 참석했다.

‘버티고’는 현기증 나는 일상, 고층빌딩 사무실에서 위태롭게 버티던 서영(천우희 분)이 창밖의 로프공과 마주하게 되는 아찔한 고공 감성 무비다. 

이날 전계수 감독은 “‘버티고’는 현기증이라는 의미가 있고 비행 용어 중에 회전을 할 때 어디가 하늘이고 땅인지 모르는 감각을 상실하는 현상을 ‘버티고’라고 한다. 서영이 겪고 있는 증상으로서 ‘버티고’가 있고 순수 우리말로 버티고 있다는 의미도 있다. 한국 사람만 느낄 수 있는 중의적 의미가 재밌어서 제목으로 정하게 됐다”며 영화의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버티고’는 오는 17일 개봉 예정이다.

■ 드라마

-KBS 드라마스페셜 2019 ‘렉카’ 기자간담회

11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KBS 누리동에서 KBS 드라마스페셜 ‘렉카’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렉카’를 연출한 이호 PD와 배우 이태선, 장률이 함께 했다.

11일 방송되는 ‘렉카’는 렉카 사설 기사가 우연히 납치된 여자아이를 목격하고 아이와 비밀을 숨긴 사람들을 추적하는 액션 스릴러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hyuck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