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출시된 '달빛조각사',직업은 뭘 골라야 할까?..'전사·마법사·궁수·성기사 관심 집중'
정식 출시된 '달빛조각사',직업은 뭘 골라야 할까?..'전사·마법사·궁수·성기사 관심 집중'
  • 승인 2019.10.10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빛조각사/사진=엑스엘게임즈
달빛조각사/사진=엑스엘게임즈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엑스엘게임즈가 제작하고 카카오게임즈가 배급하는 2019년 최고 기대작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가 10일 0시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달빛조각사’는 인기 게임 판타지 웹소설 ‘달빛조각사’ IP(지식재산권)를 최초로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 게임으로, ‘바람의 나라’, ‘리니지’ MMORPG 대작들을 연달아 히트시킨 스타 개발자 송재경 대표와 김민수 PD가 제작에 참여해 화제가 됐다. 

달빛조각사의 직업에는 양손 무기를 사용하며 묵직한 공격을 할 수 있는 근접 클래스 ‘전사’, 높은 지능으로 다양한 원소 마법을 구사하는 클래스 ‘마법사’, 몬스터를 길들여서 같이 싸울 수 있는 원거리 클래스 ‘궁수’, 적에게서 아군을 보호하는 클래스 ‘성기사’ 4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또 할로윈 축제 퀘스트에서 호박이 하나 필요하가 하면서 호박을 가져오라고 말하기도 한다. 퀘스트 지점 바로 위의 위치에서 호박을 채집 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는 출시 전 320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사전 예약에 참여해 서버 및 캐릭터 명 선점 이벤트에 인원이 몰려 서버를 38개까지 증설했다.

한편 업데이트 등 달빛조각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커뮤니티와 달빛조각사 인벤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