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생일] 10월 10일 수지(SUZY)·10월 13일 방탄소년단(BTS) 지민
[이주의 생일] 10월 10일 수지(SUZY)·10월 13일 방탄소년단(BTS) 지민
  • 승인 2019.10.0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 지민/사진=매니지먼트 숲,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수지, 지민/사진=매니지먼트 숲,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10월 둘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수지/사진=매니지먼트 숲
수지/사진=매니지먼트 숲

#수지(SUZY)

1994년 10월 10일생 올해나이 만 24세인 수지는 지난 2010년 그룹 미쓰에이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미쓰에이는 데뷔곡 ‘배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을 시작으로 ‘브리스(Breath)’, ‘굿-바이 베이비(Good-bye Baby)’, ‘남자 없이 잘 살아’, ‘다른 남자 말고 너’ 등 다양한 명곡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케이팝 아티스트 자리에 올랐다.

수지가 배우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지난 2011년 종영한 KBS2 드라마 ‘드림하이 시즌1’의 고혜미 역을 맡으면서부터다. 그는 정확한 발음과 뛰어난 발성, 시청자를 몰입하게 하는 연기 실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얻었다. 이후 지난 2017년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를 통해 배우 이종석과 호흡을 맞췄던 수지는 배우로써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이어 그는 지난 3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매니지먼트 숲과 계약을 체결했다. 

수지는 지난 9월 첫방송을 시작한 SBS 드라마 ‘배가본드’의 주연 고해리 역으로 열연 중이다.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여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 ‘배가본드’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에 방영된다.

지민/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민/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BTS) 지민

1995년 10월 13일생 올해나이 만 23세인 지민은 지난 지난 2013년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빌보드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룬 방탄소년단(BTS)에서 지민은 독보적인 춤 실력으로 본인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지민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까지 다섯 번째 팬미팅 ‘매직샵’을 개최하고 팬들과의 만남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이들은 지난 7월, 일본에서 앨범 ‘라이츠 / 보이 위드 러브(Lights / Boy With Luv)’를 발매하고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진행했다.

방탄소년단은 현재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방탄소년단 월드 투어 러브 유어 셀프: 스피크 유어 셀프 더 파이널(BTS WORLD TOUR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THE FINAL)’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