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현장] 미리 보는 연예계, ‘조선로코-녹두전’·‘나의 나라’ 제작발표회·엑소 첸 쇼케이스·‘82년생 김지영’ 제작보고회
[주간현장] 미리 보는 연예계, ‘조선로코-녹두전’·‘나의 나라’ 제작발표회·엑소 첸 쇼케이스·‘82년생 김지영’ 제작보고회
  • 승인 2019.09.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소 첸/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 첸/사진=SM엔터테인먼트

새 앨범, 새 드라마, 새 영화 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이번 주 연예계 현장을 미리 본다.

■ 가요

-원어스(ONEUS) 세 번째 미니앨범 ‘FLY WITH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

오는 30일 그룹 원어스(ONEUS) 세 번째 미니앨범 ‘FLY WITH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다. 

원어스의 새 앨범 ‘FLY WITH US’는 ‘US’ 시리즈의 마지막 페이지를 장식하는 작품으로, 트렌디한 컬러로 소화된 한국적 감성과 함께 ‘너와 나, 우리가 함께 날개를 펴고 비상하자’는 의미를 전한다.

원어스는 30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FLY WITH US’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첸 두 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 음감회

10월 1일 서울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그룹 엑소의 멤버 첸의 두 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 음감회가 열린다.

타이틀곡 ‘우리 어떻게 할까요(Shall we?)’는 세련된 무드와 낭만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레트로 팝 곡으로, 늦은 밤 상대방과 헤어지기 싫은 남자의 애틋한 마음이 담긴 가사를 첸의 매력적인 보컬로 표현했다.

첸의 두 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Dear my dear)'는 10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 드라마

-KBS2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제작발표회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제작발표회가 30일 오후 서울시 구로구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김동휘 감독과 배우 장동윤, 김소현, 강태오, 정준호가 참석한다.

동명의 인기 네이버 웹툰 ‘녹두전’을 원작으로 하는 ‘조선로코-녹두전’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다. 

-OCN 토일드라마 ‘모두의 거짓말’ 제작발표회

10월 1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케이블채널 OCN 토일드라마 ‘모두의 거짓말’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제작발표회에는 연출을 맡은 이윤정 감독과 배우 이민기, 이유영, 온주완, 서현우가 함께 한다.

10월 12일 첫 방송되는 ‘모두의 거짓말’은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실종된 남편을 구하기 위해 국회의원이 되는 여자와 단 한 명의 죽음도 넘길 수 없는 형사의 진실을 좇는 시크릿 스릴러. 

-JTBC 새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 제작발표회

10월 2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종합편성채널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 제작발표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김진원 감독과 배우 양세종, 우도환, 김설현이 참석한다.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 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10월 4일(금) 밤 10시 5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MBC 새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제작발표회

10월 2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MBC 사옥에서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드라마를 소개하는 이 자리에는 김상협 PD와 김혜윤, 로운, 이재욱, 이나은, 정건주, 김영대, 이태리가 참석한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여고생 은단오(김혜윤 분)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사랑을 이뤄내는 본격 학원 로맨스 드라마다. 독특한 스토리와 만화 캐릭터들의 이야기라는 참신한 배경 설정, 차세대 청춘 배우들의 조합으로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오는 10월 2일(수) 밤 8시 55분 MBC 수목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후속으로 첫 방송된다.

사진=라이프타임 ‘하프 홀리데이’
사진=라이프타임 ‘하프 홀리데이’

■ 예능

-라이프타임 ‘하프 홀리데이’ 제작발표회

30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케이블채널 라이프타임 예능프로그램 ‘하프 홀리데이’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용석인 PD와 배우 김유정이 참석한다.

‘하프 홀리데이’에서는 데뷔 17년차 배우가 아닌 스물 한 살 김유정로서 이탈리아 현지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열혈 알바부터 꿈같은 지중해 여행자로 변신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30일 첫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라이프타임 채널에서 방송된다.

-채널A ‘보컬플레이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 제작발표회

10월 2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 베스트웨스턴 서울 가든 호텔에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신규 예능프로그램 ‘보컬플레이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 제작발표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전경남 PD와 ‘보컬플레이2’의 심사위원 김현철, 에일리, 이석훈, MC 오상진, 유세윤이 참석한다.

‘보컬플레이2’는 각 대학을 대표하는 대학생 뮤지션들이 음악 대결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보컬플레이2’에는 전국 및 해외에서 1000여 팀이 지원했고, 그 중 엄선된 41개교 100여팀이 출전한다. 

-tvN ‘수요일은 음악프로’ 제작발표회

2일 오전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 라마다호텔에서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수요일은 음악프로’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출연진 전현무, 존박, 김재환과 류호진 PD가 참석한다.

‘수요일은 음악프로’는 잊었던 명곡, 숨은 명곡, 몰랐던 신곡들을 토크, 게임, 야외 버라이어티 등 다양한 예능 포맷으로 즐길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 매주 달라지는 콘셉트로 장르, 시대를 초월한 플레이리스트를 선물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10월 2일 첫 방송.

‘82년생 김지영’ 포스터/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82년생 김지영’ 포스터/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 영화

-‘82년생 김지영’ 제작보고회

30일 오전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82년생 김지영’(감독 김도영) 제작보고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김도영 감독과 함께 주연 배우 정유미, 공유가 참석한다.

‘82년생 김지영’(감독 김도영)은 1982년 태어나 2019년 오늘을 살아가는 김지영(정유미 분)의 아무도 몰랐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솔직하고 현실적인 연애담 ‘연애의 발견’, 사회인의 희로애락을 유쾌하게 그린 ‘직장의 신’, 대한민국 청춘의 삶을 생생하게 담은 ‘라이브’ 등을 통해 현실과 맞닿아 있는 생명력의 캐릭터를 연기해온 정유미가 ‘82년생 김지영’에서 오늘을 살아가는 평범한 30대 김지영으로 분했다. 

-‘판소리 복서’ 언론배급 시사회

30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판소리 복서’(감독 정혁기) 언론배급 시사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는 정혁기 감독과 배우 엄태구, 이혜리, 김희원이 참석한다.

‘판소리 복서’는 과거의 실수로 체육관에서 허드렛일을 하며 살아가던 전직 프로복서 병구(엄태구 분)가 자신을 믿어주는 든든한 지원군 민지(이혜리 분)를 만나 잊고 있었던 미완의 꿈 ‘판소리 복싱’을 완성하기 위해 생애 가장 무모한 도전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은 신박한 코믹 휴먼 드라마. 10월 9일 개봉한다.

-‘신의 한 수: 귀수편’ 제작보고회 

10월 1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CGV압구정에서는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제작보고회가 열린다. 제작보고회에는 리건 감독과 배우 권상우, 김희원, 김성균, 허성태, 우도환, 원현준이 참석해 작품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신의 한 수: 귀수편’은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권상우 분)가 냉혹한 내기 바둑판의 세계에서 귀신 같은 바둑을 두는 자들과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는 영화. 2014년 356만 관객을 동원한 ‘신의 한 수’의 15년 전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오리지널 제작진이 선사하는 스핀오프 범죄액션이다. 오는 11월 개봉.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hyuck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