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담곰, 28일 한국 전개 종료 “일본 현지 사정”

2021-02-15     김혜미 기자
사진=농담곰

 

농담곰 한국 전개가 종료된다.

비플랏(B‧FLAT) 측이 농담곰 공식 SNS를 통해 “농담곰 한국 전개 종료 안내”를 전했다.

공지를 통해 비플랏 측은 “먼저 유쾌하고 귀여운 농담곰을 사랑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많은 팬 여러분들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라며 “저희 비플랏은 농담곰의 한국 마스터 라이선시로서 한국 팬 여러분들게 ‘농담곰’ 소식을 전해드린지 약 2년 7개월이 된 지금, 부득이하게 안타가운 소식을 전해듸게 되어 너무나 마음이 무겁습니다”라고 밝혔다.

또 “저희 비플랏 역시 농담곰의 팬으로서 한국의 많은 분들게 농담곰을 정식으로 소개해 드리게 되어 기뻤고, 그래서 더욱 농담곰을 오랫동안 사랑받는 캐릭터로 키워나가고자, 여러 상황에서도 부족하나마 열심히 진행해왔습니다만, 일본 내 현지 사정으로 인해 농담곰의 국내‧외 모든 전개를 중지한다는 통보를 받아, 아쉽게도 오는 2월 27일을 끝으로 농담곰의 한국 전개가 종료되게 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 “저희 비플랏은 가능한 농담곰의 한국 전개에 대해서만이라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저작권자와 다각도로 논의를 하였습니다만, 부득이하게 전개 종료를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농담곰의 한국 전개 종료를 진행하는데 있어 팬 여러분들의 너그러운 이해와 양해 부탁드리며 전개 종료와 관련한 상세 일정은 다음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