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사용설명서' 카카두플럼, 다양한 효능보니? "치매 예방+면역 체계에 도움"
'내 몸 사용설명서' 카카두플럼, 다양한 효능보니? "치매 예방+면역 체계에 도움"
  • 승인 2019.08.2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몸 사용설명서/사진=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사진=TV조선

카카두플럼의 다양한 효능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최근 방송된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암 극복과 면역력에 도움 되는 식품으로 카카두플럼이 소개됐다.

카카두플럼은 호주 카카두 국립공원의 이름을 땄으며 3~4CM 초록색의 타원형으로 큰 씨앗이 들어있는 열매다. 이것은 양식으로 재배가 불가능하며 야생에서 손으로 직접 수확해 귀한 열매로 알려진 식품이다.

영국의 시장조사기관 민텔에 따르면 카카두플럼은 뇌기능과 면역 체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농도가 세계 식품 가운데 가장 높다. 카카두플럼에 함유된 비타민C 농도는 이미 슈퍼푸드로 선정된 블루베리보다 100배나 더 높은 수치를 지녔다. 뿐만 아니라 카카두플럼은 노인성 치매 치료에 유익한 성분도 들어있고 천연 보존제이기도 해 건강식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카카두플럼은 새우의 색상을 내고 식품의 유통기한을 늘리는 용도로 사용되는데 인공 방부제를 대체할 천연 보존제로 사용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카카두플럼 속 비타민C는 음료 형태나 화학 합성 비타민과 다르게 인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 천연 비타미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일 뿐 아니라 인체에도 무해하다고 방송은 전했다.

카카두플럼의 하루 권장량은 0.25g으로 1/3 티스푼이면 충분하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