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촛불집회, “조국 법무장관 자격 없다! 지금당장 사퇴하라!”
서울대 촛불집회, “조국 법무장관 자격 없다! 지금당장 사퇴하라!”
  • 승인 2019.08.23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방송 캡처
사진=SBS 방송 캡처

 

서울대 학생들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23일 서울대 학생들 일부가 개인 자격으로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개최한 촛불집회는 애초 예상된 집회 참가자 규모 200여명보다 족히 많아 보이는 400~500명의 학생과 시민들이 참여한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주최 측과 함께 “법무장관 자격 없다! 지금당장 사퇴하라!” 등 단체구호를 외쳤다.

이날 집회를 주최한 홍진우 서울대 공과대학 화학생물공학부 대학원 학생은 “저는 저소득층 수업료 50% 면제 장학금을 받고 나머지는 대출을 받아 납부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자산이 수십 억대에 이르는 조국 교수님의 자녀는 어떻게 서울대 관악회에서 2학기나 연속으로 전액 장학금을 받았냐”라고 비판했다.

이어 집회를 공동 주최한 현 서울대 부총학생회장 김다민 학생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가야 마땅할 장학금이 조국 후보자의 딸에겐 수천 만 원이나 돌아간 것을 보고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청년들이 허탈감을 느끼는 건 당연하다”며 “정부의 정책을 이행해나갈 만한 정권 내 전문가가 조 후보자 1인뿐이라면 무능이고, 문제를 인지하고 있음에도 임명을 강행한다면 기만”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집회 참가자들 중에는 서울대 학생들 외 다수의 일반 시민들도 참여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